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대만 순회공연, 관객들 신(神)의 힘 느껴

[밍후이왕](밍후이기자 선룽, 정위옌 대만 종합보도) 징이 울리고 개막 무대 막이 오르며 무대에서 찬란하고 장엄한 천국의 장면이 나타나자 장내 관객들은 즉시 힘찬 박수를 보냈다. 관객들은 션윈의 안내에 따라 5천 년 시공을 넘나들며 중화 고대 왕조 태평성세와 휘황찬란한 문명을 만끽하면서 전통문화의 풍부하고 오묘함을 체험하며 전통가치와 미덕을 깨달았다.

올해 미국 션윈예술단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니고 대만에서 13번째 공연을 진행했다. 4월 3일 가오슝 시립문화센터 지덕당(至德堂) 공연을 시작으로 가오슝, 타이베이, 지룽, 타이중, 타오위안, 타이난 등 6개 도시에서 28회 순회공연을 펼쳤다.

图1:中华民国总统蔡英文、考试院长伍锦霖、内政部长徐国勇、大陆委员会主任委员陈明通、侨务委员会委员长吴新兴、高雄市立法委员赵天麟及市议员林智鸿等中央及地方政要皆特地致赠花篮,祝贺神韵演出圆满成功。
중화민국 차이잉원 총통
, 중화민국 고시원 원장 우진린, 내정부장 쉬궈융, 대륙위원회 주임 천밍퉁, 교무위원회 우신싱 위원장, 가오슝시 입법위원 자오텐린과 시의원 린즈훙 등 중앙 및 지방 정계인사들이 특별히 축하 꽃바구니를 전달하면서 션윈 공연의 원만한 성공을 기원했다.

‘세계 제일의 쇼’라는 션윈을 보기 위해 주변 국가와 지역 팬들도 팀을 이뤄 공연장에 찾아왔다. 홍콩, 중국대륙, 인도네시아, 30여 명 베트남 주류사회 관객, 40여 명의 태국 팬들은 삼삼오오 떼를 지어 오래도록 기다려온, 거의 실전된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션윈예술단 공연을 직접 관람하러 왔다.

图2:二零一九年四月三日晚间,神韵世界艺术团在高雄市文化中心举行全台首场演出,谢幕时爆满观众报以热烈掌声,感谢神韵艺术家们精彩演出。
4
3일 밤 션윈세계예술단은 가오슝시 문화센터(Chih-The Hall of the Kaohsiung City Cultural Center)에서 대만 첫 공연 막을 올렸다. 커튼콜에서 관객들은 힘찬 박수로 아름다운 공연에 감사를 표했다.

图3:二零一九年四月十五日晚上,神韵世界艺术团在台北国父纪念馆的最后一场演出,演员谢幕时,全场观众报以热烈掌声。
4
15일 밤, 타이베이 국립국부기념관 마지막 션윈 공연에서 배우들의 커튼콜 답례에 장내 관객은 힘찬 박수로 화답했다.

입법원장 두 번째로 션윈을 관람 “션윈이 바른 에너지 보충해줘”

중화민국 입법원(국회에 해당) 쑤자취안(蘇嘉全) 원장은 4월 10일 오후 션윈세계예술단의 타이베이 국립국부기념관에서의 첫 공연을 관람했다. 쑤 원장은 지난해 처음 션윈을 관람했을 때는 너무 놀라며 “사람마다 일생에서 적어도 한번은 관람해야 한다.”고 말했고, 올해 다시 관람했을 때도 특별히 감동하였다며 “매우 바른 선한 힘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图4:中华民国立法院长苏嘉全四月十日下午观赏神韵演出后,开怀地说,整整补充了两个小时的正向能量。
중화민국 입법원 쑤자취안 원장은
410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 후 흉금을 터놓으며 2시간 동안 바른 에너지로 충전됐다.”라고 말했다.

쑤 원장은 말했다. “전반 공연, 프로그램의 운율, 리듬감, 동작마다 매우 일치했는데 마치 정교하게 다듬은 예술 진품 같아 관람할 가치가 있습니다.” “배우의 몸동작으로 충분하게 표현된 함의는 관객에게 일종 매우 바른 에너지를 선사했습니다. 바른 힘, 선(善)의 힘은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국가든, 사회든 우리는 마땅히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말했다. “2시간 내내 바른 에너지 충전을 한 느낌입니다.”

프랑스 주재 전 대만 대표 “션윈은 사회가 바른 방향으로 발전하는 계기 작동시켜”

图5:二零一九年四月十五日晚,中法比瑞文化经济协会理事长、前驻法代表吕庆龙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台北国父纪念馆的演出。
4
15일 밤 대만,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 문화경제협회 이사장이며, 프랑스 주재 전 대만 대표 뤼칭룽은 션윈세계예술단 타이베이 국립 국부기념관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2008년에 처음으로 션윈 공연을 관람했었던 뤼칭룽이 말했다. “파리에서 관람하고 다시 대만에서 관람하는데 션윈의 넓은 흉금을 보아냈으며 또한 선(善)한 아름다움과 즐거움에 물들었습니다.”

뤼칭룽은 이런 흉금이 매우 중요하며 왜냐하면 그건 국가 발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회에 대한 영향이라면 션윈은 순수 예술문화의 풍조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넓은 흉금이 없다면 스스로도 즐겁지 않습니다.”

그는 “션윈에 저는 정말로 탄복합니다.” “션윈은 선과 아름다움으로 넘칩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바른 에너지의 존재를 믿습니다. (션윈은) 해마다 완전히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는데 모두 선과 아름다움의 실증으로 일종 바른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더욱 많은 선한 에너지가 극히 필요합니다! (션윈 공연에서) 관객은 넓은 흉금을 체험할 수 있으며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인생의 경지는 바로 좋은 것과 선(善)을 추구하는 것이며 저희가 션윈 예술가들처럼 젊어서부터 훈련을 시작해 일종 사명감을 품고 더욱 잘하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면 그건 바로 선을 향하는 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베테랑 영화미술 지도사 “션윈이 인류는 장래에 아름다운 미래가 있다는 믿음을 줬습니다”

图6:越南资深电影美术指导武辉(Huy Vu)于四月四日下午观赏神韵在高雄文化中心的演出。
베트남 베테랑 영화미술 지도사 후이부는
44일 오후 가오슝시 문화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헐리우드 대작 촬영제작에 참여하기도 한 베트남 베테랑 영화미술 지도사 후이부(Huy Vu)는 4월 4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말했다. 그는 영화계에 다년간 몸을 담고 있으며 많은 표현예술을 관람한 바 있다. “하지만 션윈은 가장 특별했습니다. 션윈의 매우 높은 예술 수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션윈은 음악과 무용을 결부해 매우 표준적인 중국 옛 문명에 도달했습니다.” “션윈의 에너지는 매우 강하고 깊었으며 일종 매우 특색 있는 숭고한 예술입니다.”

후이부는 션윈이 중국문화의 르네상스를 가져올 것이라고 여겼다. “션윈은 저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줬습니다. 션윈은 찬란한 중화 문화를 펼쳤으며 이제는 회복할 때가 됐습니다. 이 전통문화를 가장 높고 가장 최상의 예술 수준으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션윈은 인류에게 아름다운 미래가 있다는 믿음을 줍니다.”

유럽경제무역사무처 처장 “무용이 아름답고 우아해”

“첫 막이 열리면서 나타난 화면은 그야말로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처음 션윈을 관람한 유럽경제무역사무처 처장 마들렌 마조렌코(Madeleine Majorenko)는 션윈 무용으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춤추는 모습이 매우 우아했습니다. 여자 무용배우는 정말로 너무나 아름다웠고 부드러운 춤 자태에 관객의 숨이 멎을 것 같았습니다.” 그는 강조해서 말했다. “여자 무용배우의 우아한 동작이 가장 저에게 감동을 줬고 남자 무용배우의 표현은 강건한 힘이 넘쳤습니다. 동시에 매우 강한 메시지를 전해줬으며 생명력으로 충만했는데 정말로 매우 훌륭합니다. 분명하게 그것을 볼 수 있었고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图7:二零一九年四月十二日晚上,欧洲经贸办事处处长马泽琏(Madeleine Majorenko)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台北国父纪念馆的演出。
2019
412일 밤 유럽경제무역사무처 처장 마들렌 마조렌코는 션윈세계예술단 국립 국부기념관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마들렌 마조렌코는 션윈이 중국 5천 년 역사와 전통문화를 재현한 것을 높이 여겼다. “저는 중국의 역사가 제 눈앞에 살아있는 듯이 느껴졌습니다.” 동시에 공연이 전하는 메시지에서 “우리는 모두 지구에서 같은 민족 집단입니다. 이 메시지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매우 바른 것입니다.”라는 점을 깨우쳤다.

마들렌 마조렌코는 션윈 예술 감독에게 탄복했다. “그분은 매우 위대한 일을 하셨습니다. 모든 면에서 이러한 성공을 거둬서 매우 축하드립니다. 매우 훌륭하게 해냈습니다.”

양안 상업계의 원로 “션윈은 문화가 단련된 결정이며 속세에 묻힌 중생에게 영향을 줘”

양안 재계에서 중요한 영향력과 지명도가 있으며 산하에 여러 회사를 가진 기업의 리 회장(가명)은 친구의 초청으로 4월 4일 오후 가오슝 문화센터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깊이 감동하였다. 그는 자신은 감전된 느낌을 받으며 깨어났으며 션윈은 ‘정갈한 결정’ ‘하나의 문화가 단련된 결정’과 같다고 감탄했다.

개막 무대로 리 회장은 마음속 깊이 매장된 기억이 되살아났다고 말했다. “마음에서 일종 소리가 들렸습니다. 장작이 타오를 때 장작이 갈라지는 소리였는데 ‘방전’의 개념입니다. 이 소리가 갈수록 커졌고 사람이 없는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였습니다. 돌아가서 이런 정갈한 결정을 단련해낼 수 있기를 소원해봅니다.”

리 선생님은 더욱 중요한 것은 션윈이 무대예술을 통해 관객에게 선(善)으로 향하는 이념을 심어주며 자신을 정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말했다. “‘선행(善行)은 스스로 잘해야 하는 것으로 선은 좋은 것입니다. 좋은 행위여야 선행할 수 있으며 타인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는 “션윈은 문화가 단련된 결정!”이라고 극찬하며 “션윈은 세계에서 뜨거운 빛을 발해 먼지로 뒤덮인 모든 중생에게 영향 줄 수 있습니다”라고 믿었다.

화가 “기이한 예술, 순정한 아름다움”

“한 번도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을 본 적이 없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고 그야말로 기이한 예술입니다!” 가오슝 미술홍보 걸인(傑人)회 이사이며 화가인 옌위친은 션윈 공연이 중국 전통문화의 순정한 아름다움을 펼쳐내 관객의 상상력과 창조력에 자극을 준다며 극찬했다.

图8:二零一九年四月六日晚间,高雄美术推广杰人会理事、画家颜玉琴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高雄市文化中心第五场演出。
4
6일 밤, 가오슝 미술홍보 걸인회 이사이며 화가인 옌위친은 가오슝 문화센터에서 5회차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옌위친은 화가로서 션윈의 무대배경과 의상에서의 색채 조합을 매우 좋아했다. “저는 그들의 색채 조합을 주의 깊게 보았습니다. 색채가 매우 조화로웠습니다.” “무용배우가 적게 나타날 때는 그들은 대비되는 색채를 사용했고 많이 나타날 때는 근접한 색채를 사용해 관객은 잘 조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공연이 가지고 있는 내포로 내재적인 정신적 힘이 드러났다고 옌위친은 말했다. “션윈의 내포는 평면적인 느낌에 속하지 않습니다. 관객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공간이 더욱 넓고 명랑한 느낌을 줍니다.” “시각적 향수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신에서 정신적인 힘, 일종 매우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시보 총편집장 “헛되지 않은 발걸음, 매우 큰 전율”

图9:《自由时报》总编辑邹景雯四月十三日晚间观赏神韵演出后直呼不虚此行。
4
13자유시보총편집장 추징원은 션윈 공연을 관람 후 헛되지 않은 발걸음이었다고 말했다.

“정말로 매우 큰 전율을 느꼈습니다.” ‘자유시보’ 총편집장 추징원이 찬탄했다. “무대뿐만 아니라 색채, 음악, 동선, 창작 모두 매우 방대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관람했던 서양 오페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추징원은 션윈은 ‘혼연천성(渾然天成, 아주 자연스럽고 조화로우며 완전한 상태)’이며 관객이 자연스럽게 ‘진선인(眞善忍)’ 신앙을 이해할 수 있다고 여겼다. “사람마다 언론을 표현할 자유가 있으며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사상을 표현하는 것을 짓밟을 그 어떤 정당한 이유가 없습니다.” 그는 강조해서 말했다. “무릇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점을 확고히 수호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가면서 추구하는 것을 견지했는데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일부 정계, 재계, 언론계 엘리트들이 아직 이 공연을 보지 못한 것에 대해 추징원이 말했다. “만약 기회가 닿지 않아 보지 못했다면 매우 안타까우며, 만약 (중국공산당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다면 그건 매우 슬픈 일입니다. 어떤 사물에 대해 추구하고 알아가는 일은 지식을 쌓는 매우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국제 기업관리 자문 회사 총고문 “션윈은 중국전통문화의 정수”

4월 7일 션윈 공연을 관람한 리 여사(가명)는 중국대륙에 본사를 둔 대형 기업관리 자문 회사 총 고문이며 여러 큰 도시에 자회사를 갖고 있다. 그는 션윈 공연에 대해 극찬했다. “세상에 둘도 없는 장거입니다.” “전반 중국전통문화의 정수입니다.” 그는 “어느 시대에 사는 사람이든 이 전통문화는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수많은 관객이 션윈은 순선순미(純善純美)의 공연이며 관객에게 광명과 희망을 준다고 표한 것에 리 여사도 깊이 공감했다. “미래에 대한 더욱 많은 기대가 생겼고 마음에도 격려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말했다. “진선인의 이념을 체험했고 마음이 매우 편안해졌습니다. 일종 의탁하고 의지할 수 있는 곳이 생겼고 정신적인 향상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사람에서 사람으로 (션윈을) 전파해야 합니다. 션윈은 관객에게 많은 계시를 줍니다.”리 여사는 션윈 예술 감독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가 기울인 심혈은 일반인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창작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저명 예술가 “움직이는 무대배경에 탄복”

图10:二零一九年四月十日下午,艺术家陈忠藏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台北国父纪念馆的演出。
4
10일 오후 예술가 천중창은 타이베이 국립 국부기념관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천중창이 말했다. “저는 매번 관람하는데 이전과 비교하면 완전히 달랐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무용을 관람했다면 이번은 무용과 무대배경의 어울림을 보았습니다. 저희의 회화 예술을 감상하는 것보다 훨씬 기분이 좋았습니다.”

천중창은 유명한 수채화가 이며 예술창작에 종사한 지 60여 년이 됐다. 서예, 수묵화, 유화, 조소 창작을 두루 섭렵했다. 천중창 미술관을 설립하고 일본, 한국 등 국가의 예술가 협회 명예 회원이며 2000년에 행정원 문화건설위원회로부터 ‘베테랑 문화인상’을 수상했다.

비록 여러 차례 감상했으나 천중창은 격동을 감추지 못했다. “스크린에 나타난 풍경과 배우들의 협력이 매우 잘 융합돼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 예술 인생은 60여 년이나 저는 처음으로 (이러한 융합을) 보았는데 매우 큰 수확이 있습니다. 마음으로 너무나 감동하였습니다. 이번에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을 볼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인도네시아 관료 “신에 대한 신념을 불러일으켜 준다”라며 극찬

图11:印度尼西亚经济贸易代表处观光暨交通部主任亚提拉(Adila Chaerman)夫妇四月十三日午间观赏神韵演出后表达高度赞佩。
인도네시아 경제무역 대표처 관광 및 교통부 주임 아딜라 차에르만 부부는
413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높은 찬사를 표했다.

인도네시아 경제무역 대표처 관광 및 교통부 주임 아딜라 차에르만(Adila Chaerman)은 션윈은 사람에게 신에 대한 신념을 불러일으켜 주며, 또 사람들에게 ‘보편적 가치’가 무엇인지를 반성하게 한다고 말했다. “세상의 가치 규범에는 ‘최저선’이 있고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공연은 관객에게 반드시 이 보편적 가치의 최저선을 지켜야 한다고 알려줬습니다.” “만약 사람이 신의 존재를 믿고 ‘사람이 하는 일을 하늘이 보고 있다’를 믿는다면 자연히 신이 인류를 보호하고 있는 것도 믿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시각’이라는 작품은 그에게 깊은 공감을 주었다. “창세 주는 사람들에게 현재 사람들의 관계가 그다지 좋지 않고 이런 높은 과학기술 제품이 사람에게 완전히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람은 더욱 많은 시간을 들여 자신을 반성해야 비로소 하늘과의 연결을 가질 수 있습니다.” 차에르만은 션윈이 전하는 메시지는 전 세계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전 인류의 일입니다. 어느 특정 종교와 무관하며 사람과 하늘, 신 혹은 창세주는 서로 연결돼야 합니다.” “대만뿐만 아니라 전 세계는 션윈이 주는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대륙 회사 사장이 눈물로 션윈을 관람 “저는 신과 함께 있습니다”

중국 유명 기업 사장직에 있는 중국에서 온 리쩐(가명)은 4월 14일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솔직한 심정을 드러냈다. 그는 자신이 비록 무신론과 진화론 교육을 받았으나 션윈 공연에서 신의 힘을 강렬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션윈이 좋은 점은 한 차원을 초월한 것이며 이는 사람의 차원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아마 신입니다!” “제 견해로는 일체가 모두 타락했고 일체가 모두 안 되므로 (션윈이) 아마 이곳에서 마땅히 구원돼야 할 사람을 ‘구원’해야 하므로 이렇게 높은 차원의 션윈이 인간 세상에 내려와 이러한 전파를 맡는 것 같습니다.”

이 강대한 구도와 정화의 힘은 리쩐에게 매우 큰 행복을 안겨줬다.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에서 불광이 마치 잔잔한 물결처럼 퍼졌는데……자신이 인간 세상에 있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저는 신과 함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그때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그 순간 자신이 매우 깨끗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회상하는 그의 눈가에 눈물이 번졌고 흐느끼면서 네 글자를 외쳤다. “제 몸이 그 경지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身臨其境)”

그는 마지막으로 말했다. “한마디로 귀납하면 션윈은 ‘천리(天理)’를 인간 세상 이 층에서 일종 해석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홍콩 공민당 대표 션윈을 극찬 “경지가 매우 높으며 숨이 멎을 듯했다”

图12:香港公民党主席梁家杰于四月十三日晚间观赏神韵,盛赞叹为观止。
홍콩 공민당 대표 량자제는
413일 밤 공연을 관람하고 숨이 멎을 듯했다며 극찬했다.

홍콩 베테랑 변호사이며 공민당 대표인 량자제는 션윈의 모든 장면마다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고 극찬했다. “예술 경지가 매우 높으며 정말로 숨이 멎을 것 같았습니다!”

량자제는 홍콩에서 션윈공연을 초청할 수 없는 데 대해 애석함을 드러냈다. “(션윈은) 예술성이 매우 높고 매우 강합니다. 하지만 홍콩 관객이 접촉할 기회가 없어서 매우 애석합니다.” 그는 보충해서 말했다. “홍콩에서 볼 수 없어서 홍콩에서 거리가 비교적 가까운 대만으로 왔고 감상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중화 5천 년 전통문화를 재현하는 션윈이 대륙에서 공연할 수 없는 점에 대해, 량자제는 깊은 유감을 표했다. “만약 예술을 표현할 자유가 존중받지 못하면 국가는 장구적인 발전을 할 수 없습니다.” “중국 정권이 더욱 포용할 수 있고, 더욱 언론의 표현을 존중할 수 있으며, 특히 예술을 표현할 자유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무용단 창립인 “자유가 예술에 대한 영향을 깊이 인식”

图13:二零一九年四月十五日下午,兰阳舞蹈团创办人秘克琳观赏神韵在国父纪念馆的演出。
2019
415일 오후 란양 무용단 창립인 미첼리니 지안카를로는 국립 국부기념관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란양 무용단 창립인이자, 이탈리아계 신부 미첼리니 지안카를로(Michelini Giancarlo)가 밝혔다. “매우 전문적이며 이런 무용 동작, 의상은 매우 좋아서 많은 사람이 보러 올 것이라 여겨집니다.” 그는 강조했다. “좋은 무용은 사람들이 관람하려 합니다. 그러므로 션윈이 다시 온다면 저는 또 보러 올 것이며 우리 란양 무용단 선생님과 학생들도 이미 관람하러 왔었습니다.”

지안카를로는 션윈 공연을 관람하면서 자연히 과거 중국 대륙에서 본 무용공연을 돌이켜 봤으며 각별히 깊은 이해가 생겼는데 ‘자유’가 배우의 무용표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션윈은 매우 자유로운 단체이며 그 아름다움이며 느낌은 완전히 대륙의 것과 달랐습니다. 왜냐하면, 자유로운 표현은 다른 효과를 낳습니다.”

실내 디자인 전문가 “‘신의 힘’ 목격”

유명 디자이너 정하오(가명)는 4월 15일 처음으로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개막 무대에서 전율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 장면을 보면서 마치 선경에 머문 듯했습니다.” 그는 션윈이 사람이 전통문화를 되찾아가도록 노력하게 이끌어간다고 말했다. “관객이 그 문화의 근원을 파헤쳐가게 하며 우리의 전통적인 옛 문화를 찾아가게 합니다.”

건축과 실내 디자인 전문가인 정하오는 움직이는 배경화면에서 드러난 중국 고대 건축에 대해 특별히 주의 깊게 관람하고 그중에서 신의 힘을 느꼈다고 말했다.

“션윈의 많은 건축은 모두 위험한 지대에 나타났고 그것 역시 일종 인류가 도전해야 할 극한입니다.” “예를 들면 아미산이나 절벽에 세워진 절의 건축은 산에 길도 없고 수직인 절벽에 세워졌습니다. 어떻게 그런 절을 건축했을까요? 그건 일종 신의 힘이라고 여겨집니다. 방금 본 화면에서 많은 신의 힘을 보았으며 그러한 힘이어야 도달할 수 있는 경지였습니다.”

구순에 이른 기업 회장, 션윈 관람에서 신의 힘 느껴

图14:二零一九年四月十五日下午,台北北门扶轮社创社社长、翻译公司董事长方振渊向神韵艺术总监和所有演员表达谢意。
4
15일 오후 타이베이 북문 국제로터리클럽 창립 대표이며 번역회사 회장인 팡전위안은 션윈 예술 감독과 모든 배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션윈은 청춘의 원천입니다.” 91세 고령인 아시아 유명 번역회사 회장이며 국제로터리클럽 3480구역 전 대표인 팡전위안은 즐거운 표정으로 말했다. “바로 신의 힘이며 보살의 힘으로서 사람에게 힘을 줍니다.” “그리고 인류는 원래 능력이 있으며 (션윈은) 우리의 힘과 선의 힘을 강화합니다.” “예술 감독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음을 써서 이런 환경, 음악, 이야기를 배치하셨는데 우리가 마치 천인합일(天人合一)에 놓인 듯했으며 이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팡전위안이 창립한 번역회사는 아시아 ‘10대 언어서비스기업’ 중 하나이며 세계 여러 나라에 자회사가 있다. 그는 이전에 중화민국 국제 운동 무용발전협회 이사장이었으며 또 여러 차례 초청으로 국제표준무용경연 귀빈으로 참석했다. 그는 션윈 예술가의 정교한 무용에 대해 극찬했다. “배우의 무용 기교가 매우 정교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무용을 배웠기에 무용에 큰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팡전위안은 프로그램에서 드러난 전통문화는 깊은 함축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서유기의 ‘여인국’은 매우 재밌었습니다. 서유기 자체가 선과 악에 대한 표현입니다. 손오공, ‘오공(悟空)’은 원래 불교도의 일종 경지이며 ‘팔계(八戒)’ 역시 불교 신도가 마땅히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그는 전반 프로그램은 사람이 선을 지향하도록 권고하는 것으로 여겼다. “그 때문에 저의 소감은 션윈은 사람이 선(善)을 지향하도록 권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선을 지향해야 하며 광명을 숭상해야 합니다. 우리가 선의 편에 섰을 때 신의 도움이 있으며 또 사람의 도움도 있습니다.”

원문발표: 2019년 4월 17일
문장분류: 션윈예술>대만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4/17/385239.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9/4/21/17657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