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공연 연속 전석매진, 명사들의 극찬과 감사 이어져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쉐리 종합보도) ‘세계 제일의 쇼’라는 입소문이 지속해서 퍼져나가며 세계에서 동시 순회공연 중인 미국 션윈예술단 6개 단은 이르는 곳마다 전석매진을 이루고 있다. 션윈 팬들은 공연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알게 됐다며 션윈이 현대사회에 안겨준 거대한 영향력에 찬사를 보냈다.

관객들은 이같이 감탄했다. “이것이 바로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션윈을 보러 다시 꼭 올 것입니다.” “공연이 진취적이고 긍정적입니다. 마음을 매우 고양시켜 줍니다. 극장을 떠날 때 희망으로 가득 찼습니다.” “이런 공연을 볼 수 있어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图1:二零一九年四月十七日至二十一日,美国神韵北美艺术团在美国首都华盛顿肯尼迪艺术中心七场演出场场售罄。数十位白宫工作人员观赏了这几天的神韵演出。不少观众表示,神韵传递普世价值,启迪善念,给世界带来希望。图为四月二十日演出大爆满的盛况。'
2019
4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션윈 북미예술단의 워싱턴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 7회 공연은 매회 전석 매진됐다. 백악관 직원 수십 명이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적잖은 관객은 션윈이 보편적 가치를 전해 선념(善念)을 일깨워 세계에 희망을 안겨줬다고 표했다. 사진은 420일 초만원 상황을 이룬 공연장 모습.

'图2:四月二日至六日,美国神韵纽约艺术团在法国普罗旺斯大剧院为南法主流带来七场精彩演出,缔造五天七场连续大爆满的盛况。'
4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은 프랑스 프로방드 그랜드 극장(Grand Theatre de Provence)에서 남부 프랑스 주류인사에게 5일간 7회 아름다운 공연을 펼쳤으며 연속 전석매진을 이뤘다.

'图3:二零一九年四月七日晚,美国神韵巡回艺术团在墨西哥城国家礼堂(Auditorio Nacional)的演出,让数千观众观赏到这台“世界第一秀”。'
2019
47일 밤, 미국 션윈순회예술단은 멕시코 오디토리오 나쇼날(Auditorio Nacional)에서 공연을 펼쳐 수천 명 관객이 세계 제일의 쇼를 관람할 수 있었다.

'图4:二零一九年四月十日至十四日,神韵国际艺术团在洛杉矶音乐中心多萝西・钱德勒剧院上演了六场演出,几乎场场一票难求。'
2019
410일부터 14일까지 션윈국제예술단은 다운타운 LA,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Dorothy Chandler Pavilion)에서 6회 공연을 진행했으며 매회 티켓 한 장을 구하기 힘들었다.

미국안보정책연구소 전문가 “션윈이 중국의 미덕 펼쳐”

미국안보정책연구소 부소장 J. 마이클 월러(J. Michael Waller)는 국가안보 전문가이자 기자, 작가로서 주류 TV 프로그램에서 평론가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이전에 미 국무부, 국방부 등 여러 부서에서 고문직에 있었다. 4월 17일 밤, 그는 가족과 함께 워싱턴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The Kennedy Center Opera House)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중국 민중의 미덕을 찬미하면서 션윈이 펼쳐낸 중국을 동경했다.

'图5:二零一九年四月十七日晚,安全事务专家迈克·沃勒(Michael Waller)和太太于肯尼迪艺术中心歌剧院观看神韵演出。'
4
17일 밤, 안보전문가 마이클 월러는 아내와 함께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마이클 월러는 여러 번 션윈을 관람했다. “션윈은 마음에 깨우침을 주며 저희가 중국 역사의 여러 왕조와 중국문화의 신기한 부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는데 이런 것을 접촉해본 적이 없습니다. 중국문화에서 넘쳐나는 아름다움, 정확성도 저희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중국공산당이 중국 민중을 대표하는 척을 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조직적인 범죄 집단입니다. 션윈이 보여준 것은 중국 민중의 미덕과 문화의 미덕, 그들의 선량함, 겪은 고난들이며 또 끊임없이 부활하는 것들이었습니다.”

미국안보정책연구소(Center for Security Policy)는 무소속 국가안보기관이며 미국 공공정책 설립 연맹에 속하며 공정한 입장에서 국가안보 문제를 인도하고 해결하며 미국의 국가안보를 촉진하고 있다.

멕시코 정계인사 “션윈이 자주 와서 공연하길 바랍니다”

'图6:二零一九年四月十三日下午,克雷塔罗州旅游部长雨果·布尔戈斯·加西亚(Hugo Burgos Garcia)(左)夫妇和友人在墨西哥克雷塔罗大都会剧院观看了神韵艺术团的精彩演出。'
4
13일 오후, 멕시코 케레타로주 관광부 장관 휴고 부르고스 가르시아()가 부인, 지인과 함께 멕시코 메트로폴리타나 케레타로 극장(Teatro Metropolitano Queretaro)에서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멕시코 케레타로(Querétaro)주 관광부 장관 휴고 부르고스 가르시아(Hugo Burgos Garcia)가 션윈 관람 소감을 밝혔다. “이는 뛰어나고 비범한 공연입니다. 케레타로에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정말로 너무나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5천 년 역사에 담긴 문화와 전통을 초월한 것을 전했는데 이렇게 계승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매우 대단한 사례로 션윈은 세상에 옛 전통을 어떻게 계승해나가고 지켜야 할지 보여줬으며 이는 우리의 진정한 뿌리이며 또한 우리의 성장을 촉진하는 힘입니다.”

그는 2015년부터 케레타로주 관광부 장관에 임직했고 30여 년의 레저와 대중활동 관리 경험이 있다. 락테오스 후에르타 비에자(Lácteos Huerta Vieja) 등 여러 관광회사의 최고경영자를 맡고 있기도 하다.

'图7:二零一九年四月十二日晚,克雷塔罗市的市长纳瓦·格雷罗(Luis Bernardo Nava Guerrero)观赏了神韵巡回艺术团的精彩演出。'
2019
412일 밤 케레타로시 시장 루이스 베르나르도 나바 구에레로가 션윈순회예술단의 아름다운 공연을 관람했다.

케레타로주의 주도인 케레타로시 시장 루이스 베르나르도 나바 구에레로(Luis Bernardo Nava Guerrero)는 정재계 출신으로 정치가이며 또한 경제학자로서 케레타로주 총독부 사무실 전 대표다. 그는 홍보 책자에서 ‘위대한 정상급 공연, 깊은 내포가 있는 극히 높은 예술 수준의 공연’으로 알았던 션윈이 자신과 동료들의 이러한 기대치를 훨씬 초과했다고 극찬했다.

구에레로 시장이 말했다. “말할 것도 없이 이는 대단한 공연으로 저희에게 많은 중국문화를 선보였고 중국문화에 대해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줬습니다. 또 각종 장면으로 우리의 마음을 충실케 했고 장면마다 저희에게 깊은 감동을 줬습니다. 매우 감사드립니다.”

그는 이어서 말했다. “션윈 예술가들은 전통문화에 대한 신념에서 출발해 예술형식으로 자유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습니다. 분명한 점은 공연이 예술형식으로 사람들의 생활과 자유에 대한 체험과 갈망을 국제무대에 선보인 것입니다.”

“저는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희 도시에서 션윈을 알려 모든 사람이 관람했으면 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장시간 공연할 수 있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图8:墨西哥前总统顾问华雷斯先生(Jorge Juárez Álvarez)观看了四月十二日晚,神韵巡回艺术团在墨西哥克雷塔罗大都会剧院上演的第二场演出,'
4
12일 밤, 멕시코 대통령 전 고문 호르헤 후아레즈 알바레즈는 션윈순회예술단 멕시코 케레타로 2회차 공연을 관람했다.

멕시코 대통령 전 고문 호르헤 후아레즈 알바레즈(Jorge Juárez Álvarez)는 중국문화의 정수를 느꼈다고 말했다. “공연은 뜻깊은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극히 좋은 메시지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저희를 반성하게 하며 저희가 기원한 곳으로 반드시 돌아가야 하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희의 본원으로 인류 신성(神性) 이념의 기원으로 되돌아가야 하는 것을 알려줬습니다.” “저는 중국전통에서 기원한 중국문화에 대해 그다지 익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연을 통해 알게 된 그 부분에서 중국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에미상 수상자이자 할리우드 유명 스타 “션윈 배우의 연기는 놀랍습니다”

'图9:二零一九年四月二日和三日,神韵国际艺术团在南加州千橡市文娱艺术广场三场演出票房全售罄。艾美奖得主、好莱坞老牌女星林赛·瓦格纳(Lindsay Wagner)和儿子观看了三日的演出。'
4
2일과 3, 남부 캘리포니아주 싸우즌드 오크스 프레드 카블리 극장(The Fred Kavli Theatre)에서의 3회 션윈 공연은 전석 매진됐다. 에미상 수상자이며 할리우드 유명 스타인 린지 와그너는 아들과 함께 3일 공연을 관람했다.

에미상 수상자이며 할리우드 유명 스타 린지 와그너(Lindsay Wagner)는 4월 3일 오후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 배우의 연기에 찬탄했다. “실로 너무나 훌륭합니다! 그들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야기를 매우 강력하게 표현했으며 심지어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는 것조차 깨닫지 못하게 합니다. 관객은 음악, 동작과 표정에서 전반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역시 무용 안무 덕택입니다.”

린지 와그너는 20세기 70년대 흥행작품인 영화 6백만 불의 사나이(The Six Billion Dollar Man)와 소머즈(Bionic Woman)의 주연으로, 당시 문화계의 우상이었고 2번이나 골든 글로브상에 거명됐다. 1977년에는 에미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으며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남겼다.

골든 글로브상 수상자 “사람마다 공연을 관람해야 합니다”

'图10:二零一九年四月十三日晚,好莱坞著名影星、金球奖得主史德西·杰治(Stacy Keach)在洛杉矶音乐中心多萝西・钱德勒剧院观看了神韵演出。'
4
13일 밤 할리우드 유명한 영화배우이며 골든 글로브상 수상자인 스테이시 키치는 LA의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4월 13일 밤, 할리우드 유명 영화배우이며 골든 글로브상 수상자인 스테이시 키치(Stacy Keach)는 LA에서 처음으로 션윈을 관람하고 극장에서 즐거운 표정으로 걸어 나왔다. “공연이 좋았습니다. 각종 무용 기교의 결합이 좋았습니다. 무용 배우가 매우 훌륭하며 무용 기예가 출중합니다.” “저는 특히 무대배경이 좋았습니다. 무대배경은 무대 동작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화면을 연출해 냈는데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전반 공연이 매우 대단합니다. 모든 사람이 와서 관람해야 합니다.”

스테이시 키치는 반세기 동안 연예계 활동을 했으며 1988년 드라마 ‘헤밍웨이’ 출연으로 골든 글로브상과 프라임타임 에미상에 거명됐다. 2015년 그는 미국 극장 명예의 전당(American Theater Hall of Fame)에 입선됐고, 2019년에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남겼다.

국제 유명 패션 디자이너 “복식에서 영원한 미(美)가 드러났다”

'图11:二零一九年四月十六日下午,国际著名时装设计师、电影公司艺术总监劳埃德·克莱恩(Lloyd Klein)在西棕榈滩克拉维斯演艺中心观看了神韵艺术团的演出'
4
16일 오후, 국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이며 영화회사 예술 감독인 로이드 클라인은 플로리다 주 웨스트팜비치에 위치한 크래비스 공연예술센터 드레이푸스 홀(Kravis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Dreyfoos Hall)에서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로이드 클라인(Lloyd Klein)은 국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이며 할리우드 스타와 모델 등 사회 명사들에게 고급 맞춤 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는 션윈예술단 감독에게 매우 탄복했다. “션윈의 색채에 찬탄했습니다. 색채 배색이 환상적이었습니다. 옷감의 사용과 자수, 모두 정상급이며 패션 감각이 뛰어납니다. 이는 매우 전통적인 의상이나 2019년 현대패션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오늘의 패션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가 말했다. “션윈 복식에서 영원한 아름다움을 보여주었으며 영원히 퇴색되지 않을 겁니다. 션윈예술단 감독은 뛰어난 재능을 갖췄습니다. 모든 것이 매우 완벽해 저는 박수를 보냅니다.”

유명 탤런트 “중국고전무용은 위대하고 기이한 풍경”

'图12:二零一九年四月十四日,著名影视演员格海迪·玛丽亚·格鲁思纳尔(Heidi Maria Gloessner)观赏了神韵纽约艺术团在瑞士苏黎世十一剧场的最后一场演出。'
4
14일 유명한 탤런트 하이디 마리아 글로에스너는 션윈뉴욕예술단 스위스 취리히 11 극장(Theater 11 Zürich)에서 마지막 공연을 관람했다.

스위스의 유명한 탤런트 하이디 마리아 글로에스너(Heidi Maria Gloessner)는 중국고전무용은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힘이 있다고 극찬했다. “(공연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저는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 그 색채, 그리고 발걸음마저 통일된 그 무용 동작과 안무였습니다. 또 무용에서의 기교입니다. 특히 제가 매료된 점은 무용 배우들의 발걸음입니다. 그녀들의 발은 재빠른 동작을 이어갔는데 마치 미끄러지듯 움직였습니다. 그들의 상체가 항상 안정을 유지했기에 동작이 여유롭고 비할 바 없이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저는 무용 동작이 부드럽고 아름다우면서 운치가 있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동시에 배후에 넘치는 힘이 있었습니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한편 강대한 힘을 내재하고 있어 장력이 풍부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이는 월등하게 위대하고 기이한 풍경이었습니다.”

그녀는 스위스 유명 탤런트이며 2016년 스위스 오스카 프릭스 왈로(Prix Walo) 최우수 여우주연상, 2017년 연극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스위스 베른시 영예 시민 칭호를 받았다.

국립음악대학 피아노 교수 “아름다운 음악을 마실 수 있어”

'图13:四月四日晚,墨西哥音乐家、国立音乐学院的钢琴教授加布里埃尔· 塞拉· 芬克(Gabriel Sierra Fincke)先生观赏了神韵在墨西哥城国家礼堂(Mexico City Auditorio Nacional)的演出。'
4
4일 밤, 멕시코 음악가이며 국립음악대학 피아노 교수 가브리엘 시에라 핀케는 멕시코시티 오디토리오 나쇼날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멕시코 국립음악대학 피아노 교수 가브리엘 시에라 핀케(Gabriel Sierra Fincke)는 공연을 관람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식을 깨우쳤다고 말했다. “저는 션윈 오케스트라를 사랑합니다. 저는 정말로 매우 좋았습니다. 음악이 제 심령을 울렸습니다.” “공연으로 제 감각기관이 되살아나서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아름다운 음악 속에 빠져들었습니다. 공연으로 저는 색채를 체험했고 또한 제 감지 방식을 열어줬는데 정말로 너무나 좋았습니다. 공연은 반드시 귀로 듣던 방식을 깨뜨렸고, 저는 아름다운 음악 소리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무용학교 설립자 “개체와 전체의 연결이 감동적”

'图14:二零一九年四月九日,前现代狐步舞Discofox比赛冠军罗兰德·哈勒(Roland Haller)在瑞士苏黎世十一剧院观看神韵演出。'
4
9일 현대 폭스트롯인 디스코폭스 경연 우승자 롤랜드 할러가 스위스 취리히 11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롤랜드 할러(Roland Haller)는 1993년 스위스 라틴댄스 우승자이며 또한 국제무용대회 심사위원 자격을 갖고 있다. 스위스 수도 베른에 뉴 댄스 아카데미(New Dance Academy)와 탄츠라운지(Tanzlounge) 등 2개의 무용학교를 설립했다.

할러는 처음으로 중국문화와 전통을 체험한다며 션윈 배우의 무대 표현에 탄복했다고 말했다. “저는 두 가지 면에서 큰 감동을 하였습니다. 하나는 전체를 추구하면서 동시에 개체를 강조했습니다. 사람마다 독립적인 개체이면서 또 언제나 전체적인 의식을 품고 있어 다른 사람과 전체를 형성했는데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이전에 이런 문화를 본 적이 없습니다. 이는 저에게 매우 큰 감동을 줬습니다.” “그 숭고한 신성(神性)을 추구하는 현실을 초월한 듯함의, 가리키는 방향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타인에 대한 겸손과 타인을 위하는 생각, 그러한 선(善)과 더욱 넓고 크나큰 추구가 매우 훌륭했습니다.”

멕시코 역사소설가 “진정한 중국을 펼쳐냈습니다”

'图15:墨西哥的历史小说家祖诸内基(Juan Miguel Zunzunegui)观看了四月六日晚,神韵巡回艺术团在墨西哥城国家礼堂(Auditorio Nacional)的演出。'
멕시코 역사소설가 후안 미구엘 준주네구이는
46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멕시코 역사소설가 후안 미구엘 준주네구이(Juan Miguel Zunzunegui)는 션윈을 통해 진정한 중국을 발견했다며 즐겁게 말했다. “저에게 있어서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공연은 관객에게 지금 사람들이 보는 중국은 진정한 중국이 아님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건 서양과 중국공산당이 개조한 중국입니다. 지난 5천 년 중국은 다른 모습이었으며 사람들이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영혼이 없는 중국입니다. 진정으로 신앙이 있는 5천 년 역사의 중국은 여기에 있으며 이는 공연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부분입니다.”

후안 미구엘 준주네구이는 멕시코 작가이고, 역사학자이며 대학교수다. 대표작 ‘상처 입은 신화’를 포함해 다섯 편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그는 “(션윈) 공연은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데 물질로 구성된 세계는 허무한 세계라는 것입니다. 현대사회는 인류를 공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아름다운 것도 많고, 더욱 초자연적인 일이 있는데 인류는 이런 생명의 아름다움과 초자연성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그는 이어서 말했다. “만약 중국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중국 문화가 파괴되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그때의 중국 이야기는 모두 평화와 상서로움이었습니다. 공연은 서양인과 중국인도 평화를 유지할 수 있으며, 우리는 서로 존중하고 또 서로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늘 생각해야 함을 알려줬습니다.”

그는 덧붙여 말했다. “인류는 현대화가 인류에게 가져다준 좋은 점을 배척하지 않는 상황에서 또 전통문화가 사람에게 주는 모든 미덕을 배척하지 말아야 합니다. 현대 과학은 사람들에게 고대인은 모두 우둔하다고 가르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대인이 남긴 것은 수천 년 역사가 있는 지혜이며 만약 인류가 고대의 지혜와 현대를 결합할 수 있다면 인류는 많은 일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멀티 탤런트 배우 “전통으로 돌아가는 것은 궁극적 답안”

'图16:凯伦·西潘娜(Karen Espana)观看了二零一九年三月三十日下午神韵国际艺术团在加拿大四季表演艺术中心的演出后表示,感觉到心里一片光明。'
3
30일 오후, 카렌 에스파냐는 션윈국제예술단 캐나다 포시즌스 공연예술센터(Four Seasons Centre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마음이 빛으로 가득 찼다고 말했다.

캐나다 배우이며 모델인 카렌 에스파냐(Karen Espana)는 영화와 드라마 멀티 배우로 다수 드라마에 출연했다. [드라마 건즈(Guns), 콜드 블러드(Cold Blood), 영화 키드냅 시티(Kidnap Capital) 등] 그는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매우 흡족한 표정을 지으며 전통가치를 이해해야 인생의 궁극적 문제에 답안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말했다. “공연에서 정신적 측면의 함의와 음악, 무용 동작, 의상은 완벽한 결합을 이뤘고 관객에게 빛을 느끼게 합니다.”

이어서 말했다. “우리는 하나의 신에서 기원했습니다. 여러 민족은 모두 자신들의 창조주가 있다고 여기나 최종적으로 사람들은 우리의 창조주는 오직 한 분이심을 발견하게 되며 단지 세상에서 다르게 불릴 뿐입니다. 사람들은 신, 혹은 만왕의 왕이라고 통칭하는데 이런 호칭은 사람마다 공감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마지막 작품은 매우 원만하게 이뤄졌습니다. 마치 하나의 원(圓)을 완성한 느낌으로 저희는 또 그중의 한 일원입니다. 그것은 저희가 현대과학기술을 초월해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핵심적인 문제로 되돌아갈 것을 바라며 인류에게 더욱 의의가 있는 일이 있음을 깨우쳐줍니다. 비록 과학기술이 우리의 생활을 바꿀 수 있으나 과학기술에는 전통적인 가치가 없습니다. 전통이야말로 우리가 누구인지 하는 등 궁극적인 문제의 답안을 줄 수 있습니다.”

원문발표: 2019년 4월 22일
문장분류: 션윈예술>북미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4/22/385416.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9/5/1/17668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