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싱가포르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2025년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불학회(佛學會)는 분기마다 한 차례씩 열리는 9일간의 파룬궁 공법교육반(9일 학습반)을 개최했다. 이번 9일 학습반에서는 시민들을 초청해 파룬따파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선생님의 설법 영상을 시청하고, 참가자들에게 파룬궁 공법을 무료로 가르쳤다.
이번 9일 학습반에 참가한 수련자 중에는 싱가포르 현지의 인연 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오랫동안 기공을 연구해 온 기공 애호가도 있었고, 1인 미디어를 통해 파룬궁을 알게 된 현지인도 있었다. 9일 학습반 마지막 날에는 신규 및 기존 수련자들이 함께 앉아 이번 9일 학습반을 통해 얻은 수확과 체험을 나눴다.
NTD TV 진행자 프로그램 시청하다 인연 닿아 파룬궁 알게 돼
린(林) 씨는 최근 중국의 한 연예인(위멍룽)이 비명횡사한 사건에 관심을 갖다가 NTD TV 진행자 리무양(李沐陽)의 뉴스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됐다. 리무양은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파룬궁수련자임을 밝히고, 중국공산당(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해 온 진상을 소개했다. 중공이 줄곧 파룬궁을 비방해 왔지만, 린 씨는 중공 자체가 매우 사악하다고 여겨왔기에 그동안 중공이 주입한 관점이 잘못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스스로 인터넷에서 파룬궁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파룬궁 서적을 다운로드해 읽기 시작했다. 독서를 통해 이미 파룬궁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알게 된 린 씨는 이번 9일 학습반에도 신청하게 됐다.
다른 사람에게도 9일 학습반을 소개할 것이냐는 질문에 린 씨는 주저 없이 “물론입니다”라고 답했다. 그는 자신이 매우 굳게 믿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린 씨는 어릴 때부터 신체가 비교적 예민해 일반 사람들이 느끼지 못하는 것들을 감지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연공할 때 몸에서 전류 같은 느낌을 받는데, 연공 전에는 가끔 느끼던 것이 수련을 시작한 이후로는 자주 느낀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연장자인 푸(符) 씨 역시 리무양의 프로그램을 통해 파룬궁을 알게 됐다. 푸 씨는 요즘 세상이 매우 혼란스럽고 인터넷에는 온갖 정보가 넘쳐난다고 말했다. 그는 휴대폰을 켜면 자주 리무양의 프로그램을 보게 됐는데, 리무양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바로잡고 과장하지 않는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리무양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됐다. 최근 그는 리무양을 인터뷰한 한 프로그램을 시청했는데, 리무양이 파룬궁을 수련하다 박해를 받아 부득이하게 미국으로 피신하게 된 사연이었다. 인터뷰에서 리무양은 과거 언론계에서 일할 때 경쟁 때문에 성격이 조급해졌지만, 파룬궁 수련 후 마음이 한결 평온해졌다고 이야기했다. 이 점이 푸 씨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조급함을 고치는 것은 누구에게나 이롭기 때문이다. 이후 푸 씨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싱가포르 파룬궁 9일 학습반 정보를 알게 됐고 신청해 참가했다.
푸 씨는 9일 동안 연공하면서 전반적으로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손에서 강한 에너지 반응을 느꼈고, 9일 학습반에 참가한 것이 매우 즐거웠다고 했다.
기공 애호가, 파룬궁을 좋아하다
준(June) 씨는 오랫동안 기공을 열심히 수련해 온 사람이다. 이번에는 호기심에 파룬궁 공법을 어떻게 연마하는지 알고 싶어 9일 학습반에 참가했다. 그녀는 연공 동작 중 연화장(蓮花掌)에서 느껴지는 에너지가 정말 강해 감탄했다. 하지만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말로 하면 과장처럼 들릴 수 있어요. 직접 연마하고 느껴봐야 해요. 그냥 ‘좋고, 맞다’는 느낌이에요.”
파룬궁 수련 시작한 피아노 교사
싱가포르인 천(陳) 씨는 피아노 교사로, 이번에는 올케의 권유로 9일 학습반에 참가했다. 최근 몸 상태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올케가 시험 삼아 참가해 보라고 권했다. 이전에 올케와 함께 연공한 적은 있었지만 늘 교란이 많았다. 이번 9일 학습반에 참가한 뒤 이튿날에는 구토 증상으로 몸이 불편해 하루 빠지기도 했지만, 이후 며칠은 상태가 점점 좋아졌다고 했다. 천 씨는 계속 수련을 이어가 몸을 조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파룬따파 불학회는 싱가포르 칼랑(Kallang) MRT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시민들이 파룬궁을 배울 수 있도록 분기마다 무료 ‘파룬궁 9일 학습반’을 개최해 더 많은 사람이 신체 건강, 마음의 평온, 정신적 승화를 얻도록 돕고 있다.
‘9일 학습반’ 시간: 저녁 7시 15분 ~ 9시 45분 (9일 연속)
다음 9일 학습반 일정: 2026년 3월 7일(토) ~ 3월 15일(일)
신청 이메일: register@falundafa.org.sg
원문발표: 2025년 12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2/19/50383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2/19/503833.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