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미국 3개 주서 9회 공연…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 선보여

[밍후이왕] 10월 첫 주말, 미국 션윈(神韻)예술단의 션윈순회예술단, 션윈신기원예술단, 션윈글로벌예술단 등 3개 공연단은 워싱턴, 인디애나, 메인 등 미국 3개 주에서 모두 9회 공연을 펼쳤다.

‘진정한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현재 전 세계를 순회하는 똑같은 규모의 7개 공연단을 갖춘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공산주의 이전 중국의 5천 년 신전(神傳)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图1:二零二一年十月二日和三日,神韵巡回艺术团在缅因州波特兰的默瑞尔剧院(PORTLAND Merrill Auditorium)上演了二场演出。图为,十月二日的首场演出演员谢幕。'
10월 2~3일, 션윈순회예술단은 메인주 포틀랜드의 메릴 오디토리움(Merrill Auditorium)에서 2회 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10월 2일 첫 번째 공연의 커튼콜 장면.
'图2:二零二一年十月二日,神韵新纪元艺术团在印第安纳波利斯巴特拉艺术中心克劳斯纪念堂(Clowes Memorial Hall, Butler Arts Center)上演了二场演出。图为演出结束时,演员谢幕的场景。'
션윈신기원예술단은 10월 2일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 버틀러 아트센터 클로즈 기념관(Clowes Memorial Hall, Butler Arts Center)에서 2회 공연을 선보였다.
'图3:二零二一年九月三十日至十月四日,神韵环球艺术团在西雅图马里恩奥利弗麦考剧院SEATTLE Marion Oliver McCaw Hall)上演了五场演出。图为马里恩奥利弗麦考剧院外景。'
션윈글로벌예술단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워싱턴주 시애틀의 매리언 올리버 맥코홀(Marion Oliver McCaw Hall)에서 5회 공연을 선보였다.

지휘자 “그림과도 같은 예술작품”

지휘자이자 은퇴한 프랭클린 피어스 대학교 전직 음대 교수인 데이비드 브랜데스(David Brandes, 오른쪽 첫 번째)는 아내 캐슬린, 다른 가족들과 함께 10월 2일 메인주 포틀랜드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은퇴 전 프랭클린 피어스 대학교 음대 교수로 40년간 교편을 잡고, 또한 악단 지휘를 맡아 세계 각지에서 공연한 경험이 있는 데이비드 브랜데스는 아내, 가족과 함께 지난 10월 2일 메인주 포틀랜드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공연 관람 후 브랜데스는 “아름답게 완성된, 그림과 같은 예술작품”이라며 “정말 환상적이었고 멋진 경험이었다. 음악, 무용, 기술, 무대배경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매우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션윈을 극찬했다.

그러면서 “특히 음악가로서 음악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음악과 무용 해석의 조화가 절묘하고 매우 완벽했다. 게다가 상당히 풍부한 표현력을 지녔다. 나는 그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션윈은 비범하고 탁월한 공연이다”라며 거듭 찬사를 보냈다.

이어 “예술형식의 조합은 항상 가장 탁월하고 화려하지만, 또한 해내기 어려운 일 중 하나다. 사람들이 서로 다른 유형의 예술을 하나로 통합할 때, 개별적으로 보면 예술형식마다 고유의 중요성을 갖고 있고, 각자 나름의 해석방법과 가치가 있으며, 각각 그 표현방식이 다 다르다. 그러나 이 모든 예술형식이 션윈에서 하나로 결합된 것을 보았을 때 그야말로 장관이었고 범속을 초월한 멋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션윈 공연에 내포된 문화적 함의 또한 브랜데스를 감탄하게 했다. 그는 션윈 공연을 통해 “굉장히 강한 정신적 힘을 느꼈다”며 “그건 다른 많은 공연에서 볼 수 없는 요소다. 나는 이것이 션윈 배우들과 션윈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 내면의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정신력의 표현임을 느꼈다. 그들은 분명히 자신들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그들이 하는 일이 바른 것임을 믿고 있다. 그래서 이러한 정신이 공연을 통해 충분히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다.

브랜데스는 또 션윈을 통해 중국 전통문화를 더 좋아하게 된 것 같다면서 “중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해석이 공연에서 아주 잘 전달됐다. (진정한) 예술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감정과 의미를 전달한다. 그래서 감동과 찬사의 마음 가득 안고 공연장을 떠난다”고 덧붙였다.

린우드 시의원 “션윈은 이 세상에 희망을 주었다”

10월 2일, 린우드 시의원 짐 스미스(Jim Smith)와 그의 아내 셰리(Sherry)는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매리언 올리버 맥코홀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린우드 시의회(Lynnwood City Council) 의원 짐 스미스와 그의 아내 셰리는 10월 2일 시애틀 매리언 올리버 맥코홀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연예기획사 오너이기도 한 스미스 의원은 “기대 이상이다. 모든 것이 다 아름답다”면서 “수십 년간 연예계에 몸담아온 내가 션윈 무용수들의 연기에 압도당했다. 그야말로 탁월함을 넘어, 범속을 초월한 탁월함이다”라고 감탄했다.

그는 “션윈은 이 세상에 희망을 가져다준다”면서 “새로운 중국, 즉 고대 중국이 어떤 모습이었고 중국의 본래 모습은 어땠어야 하는지 모두가 알 수 있게 잘 표현했다. 그래서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션윈 공연은 내면의 선량함을 유지하고 신에 대한 믿음을 유지하며 전통적 가치관을 유지하는, 이런 것들의 중요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현재 린우드시 시장 선거에 출마하고 있는 그는 션윈이 자신의 캠페인에 도움이 될 새로운 통찰력과 중국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주었다면서 “션윈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 아름다운 미래가 있음을 보여준다. 이 공연에서 우리는 매우 긍정적이고 계몽적인 많은 것을 배웠다. 제 캠페인에 희망과 함께 밝은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미스 의원은 또 “중국에서 전통문화를 알리는 이 공연이 금지되어 있는지를 오늘 밤에야 알게 돼 매우 놀랍다”며 “션윈 예술가들이 해온 모든 일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스미스 부부는 션윈의 명성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유명 프로그램 제작자 “션윈의 전통문화 복원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한 일”

'图9:二零二一年十月三日下午,公司总裁、资深顾问玛丽·菲尔德(Mary Fifield)在默瑞尔剧院观赏了神韵巡回艺术团今年在波特兰的第二场演出。'
10월 3일 오후, 전략통신회사 사장이자 컨설턴트인 메리 피필드(Mary Fifield)가 포틀랜드의 메릴 오디토리움에서 올해 포틀랜드에서 열린 션윈순회예술단의 두 번째 공연을 관람했다.

전략통신회사 사장이자 공공 정책, 정치, 정부 및 홍보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이 있는 메리 피필드는 미국 CBS 간판 프로인 ‘페이스 더 네이션(Face the Nation)’의 제작자 출신으로 마이클 듀카키스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의 공보대변인을 역임했다.

지난 10월 3일 메인주 포틀랜드에서 션윈을 관람한 피필드는 “이 공연이 너무 좋다! 이 공연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라며 연이어 감탄사를 연발했다.

그녀는 “무용, 무대배경에 나오는 풍경들, 그리고 중국 악기 등 모든 게 뛰어나고 훌륭했다. 게다가 한 번의 무대를 통해 시대별, 지역별로 중국 역사를 이해하게 해주어 정말 대단한 공연이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피필드는 또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션윈예술가들이 하는 모든 노력이 “지극히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전통)문화는 중국인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무용 강사 “션윈 무용가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무용 강사이자 무용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로빈 브럼리(Robin Brumley)는 10월 3일 오후 시애틀의 매리언 올리버 맥코홀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무용 강사이자 무용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로빈 브럼리(Robin Brumley)도 션윈 관람 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션윈 의상이 정말 마음에 든다. 다채롭고 매우 디테일했는데, 의상이 모든 무용수의 움직임을 보완하는 방식은 완벽했다. 활과 부채 같은 다양한 소품과도 잘 어우러졌다.”

“나는 션윈 음악을 너무 사랑한다. 라이브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는 것보다 더 좋은 게 없는데, 관객의 시각에서 라이브 오케스트라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이다.”

발레, 민족무용, 재즈댄스 등 20년의 무용 교습 경력을 지닌 그녀는 션윈 무용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무대 위 무용수들의 열정이 느껴져 너무 좋았다”며 “춤에 사용된 소품과 의상이 만들어내는 시각적 효과는 가히 충격적이어서 온몸에 전율을 느꼈다”고 거듭 칭찬했다.

브럼리는 그녀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공연을 추천할 것이라며 “션윈은 단연 10점 만점에 10점이다. 나는 션윈 무용을 사랑하고, 션윈 음악을 사랑하며, 션윈의 무대배경을 사랑한다. 모두가 션윈을 보러 와야 한다!”고 말했다.

군수업체 부사장 “션윈은 공산주의 이전의 중국 보여줘”

'图7:二零二一年十月二日晚,彼得·赫廷(Peter Herting)先生偕太太唐娜·赫廷(Donna Herting)女士在西雅图观赏了神韵演出。'
10월 2일 저녁, 군수업체 부사장인 피터 허팅(Peter Herting)은 아내 도나 허팅(Donna Herting)과 함께 시애틀 매리언 올리버 맥코홀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군수업체 부사장인 피터 허팅은 아내 도나 허팅과 함께 10월 2일 시애틀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후 피터는 “공연의 수준이 매우 뛰어나며, 색채, 안무, 음악, 일치와 조화 등 모든 것이 훌륭하다. 멋지고 흥미로운 공연이었다”며 션윈에 찬사를 보냈고, 아내 도나 또한 “오늘날 우리 문화나 사회가 겪고 있는 상황에 잘 어울리는 공연”이라며 “정말 감동적이고 대단한 공연”이라고 깊이 공감했다.

피터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션윈의 취지를 언급하며 “전통문화의 복원은 정말 훌륭한 일이다. 불행히도 공산주의 치하에서 그렇게 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션윈이 중국공산당 이전의 중국 문화가 무엇인지 우리에게 보여주고 가르쳐 주었는데 이는 정말 놀라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5천 년 세월 중국에서는 신성한 신전(神傳)문화가 꽃을 피웠다. 하지만 오늘날 인류의 유산은 그 땅에서 거의 사라지고 말았다. 션윈은 무용과 음악으로 이 찬란한 문화를 되살리고 있다.

허팅 부부 또한 션윈이 전하는 신전문화에 공감했다. 피터는 “션윈 공연은 재미가 있을뿐더러 굉장히 계발적이다. (공연 중) 신불(神佛)이 인간 세상에 내려와 문화를 전했다는 중국의 신전(神傳)문화와 전통적인 믿음을 공산주의가 선전하는 무신론과 비교해보면 무엇이 진정한 중국문화인지 한눈에 아주 똑똑히 보아낼 수 있다. 우리는 이 메시지를 명확하게 이해했고 이 점은 우리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션윈 공연에서 나오는 권선징악의 프로그램을 언급하며 “선과 악의 공통된 주제는 항상 존재해왔듯이 이것이 현실이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선과 악을 다룰 때 다른 얼굴을 바꾸어 이야기하고 선과 악에 대해 해석한다. 이런 면에서 공연은 우리 모두에게 훌륭한 조언을 해주었다”고 말했다. 아내 또한 인생의 심오한 뜻을 담은 성악가의 노래가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허팅 부부는 마지막으로 “놀라운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즐거움뿐 아니라 감동을 선사하며, 또한 희망을 가져다주는 공연”이라며 지인들에게 꼭 션윈을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원문발표: 2021년 10월 6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神韻)예술단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0/6/43224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0/6/432248.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10/7/1960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