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7개 예술단 동시 공연, ‘션윈 열풍’에 3개 대륙 관객 극찬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리뤄윈, 탕언 보도) 2020년 새해가 밝아올 무렵, 션윈(神韻)예술단 7개 예술단은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에서 동시 월드투어를 진행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어 ‘션윈 열풍’은 2020년 새해에도 계속해서 3개 대륙을 뜨겁게 달궜다. 같은 규모의 7개 션윈예술단은 5천 년 신전문화(神傳文化)의 정수를 무대에 선보였고, 정통 중화 문명을 펼쳐낸 이 ‘세계 최고의 쇼’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각국 관객들을 황홀하게 했다.

'图1:过新年看神韵,神韵国际艺术团于二零一九年十二月三十一日至二零二零年一月二日,在英国伯明翰ICC剧院上演的四场演出,票房全部售罄。观众盛赞神韵。左图为新年前夕,二零一九年十二月三十一日演出爆满的盛况;右图为二零二零年元旦当日,伯明翰ICC剧院的神韵演出爆满的盛况。'
2019
1231일부터 202012일까지 열린 션윈국제예술단의 영국 버밍엄 홀(The ICC BirminghamHall 1) 4회 공연이 전석 매진됐다. 새해를 맞아 션윈을 관람한 관객은 션윈에 극찬을 보냈다. 좌측 사진은 20191231, 우측 사진은 202011일 버밍엄 홀에서 션윈 공연이 만석을 이룬 모습

'图2:二零二零年一月三日至五日,美国神韵国际艺术团在英国利物浦帝国剧院(Liverpool Empire Theatre)的四场演出场场爆满。图为一月三日晚,现场爆满的盛况。'
2020
13일부터 5일까지, 미국 션윈국제예술단 영국 리버풀 엠파이어 극장(Liverpool Empire Theatre)에서 4회 공연은 회차마다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은 13일 밤 공연장이 성황을 이룬 모습

'图3:二零一九年十二月三十日至二零二零年一月五日,神韵环球艺术团在美国旧金山歌剧院连续上演八场演出,观众反响热烈。图为的第三场演出的现场盛况。'
2019
1230일부터 202015일까지, 션윈 글로벌예술단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페라하우스에서 연속 8회 공연을 치렀으며, 관객의 반응은 뜨거웠다. 사진은 3회차 공연 현장 모습

'图4:二零一九年十二月二十九日,神韵纽约艺术团在日本广岛市文化交流会馆(Hiroshima Bunka Gakuen HBG Hall)的演出爆满,观众盛赞“神韵传递美好理念,唤醒世人”。'
2019
1229, 션윈뉴욕예술단의 일본 히로시마 분카 가쿠엔 HBG (Bunka Gakuen HBG Hall) 공연은 초만원을 이뤘고 관객은 션윈은 아름다운 이념을 전하며 사람들을 일깨운다라고 극찬했다.

'图5:二零二零年一月四日晚,神韵新纪元艺术团在亚特兰大柯布能源表演艺术中心(Cobb Energy Performing Arts Centre)的第三场演出全场爆满。'
2020
14일 밤, 션윈 신기원예술단의 애틀랜타 코브 에너지 공연예술센터(Cobb Energy Performing Arts Centre) 3회차 공연은 전석 매진됐다.

'图6:二零二零年一月四日下午和晚上,神韵世界艺术团在蒙特利尔艺术中心连续上演两场神韵演出。演出结束后,观众长时间鼓掌,向神韵致敬。'
2020
14일 션윈세계예술단은 몬트리올 월프리드플레티어 홀(Place des Arts – Salle Wilfrid-Pelletier)에서 연속 2회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이 끝난 후 관객은 오랫동안 박수로 션윈에 경의를 표했다.

캘리포니아주 카멜시 오론족 추장 “션윈은 속세를 초탈해 생명의 근원으로 이끌어”

톰 메이슨(Tom Mason)은 캘리포니아주 카멜시 인디언 오론족(Ohlone People) 추장이다. 2020년 1월 2일 밤, 그는 부인과 함께 션윈 글로벌예술단 샌프란시스코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우리는 여러분이 펼쳐내는 문화를 보러 특별히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图7:加州卡梅尔市欧隆尼族酋长汤姆·梅森(Tom Mason)和太太'
캘리포니아주 카멜시 오론족 추장 톰 메이슨과 그의 부인

“우리는 이 공연이 매우 좋았습니다. 음악도 매우 훌륭합니다. 무용과 배우, 문화 모든 것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그는 격동된 심정으로 말했다. “몽골춤의 공연이 특별히 좋았습니다. 공연에서 말과 무용 동작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처럼 몸과 마음, 정신적 차원, 시각까지 깊이 관통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로 찬탄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션윈은 속세를 초탈해 생명의 근원으로 이끌어준다고 말했다. “공연에서 펼쳐진 천상, 지상, 인간세계 모두가 진정한 전통문화였습니다. 나는 정말 매우 좋았으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전반 속세를 초탈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제가 그곳에서 왔다는 것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오늘 밤 공연이 끝나면 친구들에게 알려 모두 션윈을 관람하게 할 것입니다. 내년에도 또 관람할 겁니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분야 선도 기업 대기업 임원 “션윈 공연은 매우 전통적이며 배우의 기량 뛰어나”

마이클 마호니(Michael Mahoney)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선도 기업인 SAP의 북미 지역 대표다.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오후, 그는 부인 리사와 함께 션윈예술단 샌프란시스코 공연을 관람했다. 그들은 션윈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하나의 영광이라고 밝혔다.

'图8:麦克·马洪尼(Michael Mahoney)和太太丽莎·马洪尼(Lisa Mahoney)对神韵的舞蹈赞叹不已。'
마이클 마호니와 부인은 션윈 무용에 대해 찬탄을 금하지 못했다
.

그는 공연으로 “완만함을 느꼈다.” “내용이 이해하기 매우 쉬웠다.” “매우 편안해졌다.” “그 속에 빠져들었다”라며 공연이 “매우 전통적”이라고 밝혔다.

부인 리사 마호니는 무용 배우들에 대해 “자태가 우아하고 고상한 도덕성을 지녔다”라며 말을 이었다. “이 공연은 정말로 존경심을 자아내며 전통 중국문화의 풍부한 함의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문화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았으나 공연으로 꽤 많은 수확을 얻었습니다.”

마이클 마호니는 부인과 이전에 동양 무술을 배웠기에 배우들의 기교에 특히 관심이 많았다. 그는 일부 중국무용 동작은 보기에 무술과 매우 흡사하며 무용 배우의 기교가 특출하다고 말했다. “공연에서 주의 깊게 봤던 것은 무용에서 많은 자세가 전통에서 기원했고 그 속에 깃들어 있었다는 점입니다. 사전에 이런 지식에 대해 그다지 아는 바가 없었으나 공연을 관람하고 전혀 의아해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중국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입니다. 공연에서 펼쳐진 화면과 아름답고 화려한 색상, 의상은 비할 바 없이 아름다웠으며 무용 수준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또 눈에 띄었던 것은 특히 남자 배우의 많은 무용 동작에는 무술과 무용의 요소가 절충해 어우러졌다는 것입니다. 남자 배우의 무용에는 힘이 넘쳤고 동시에 우아함이 배어있었습니다.”

그가 말했다. “학생 때 중국 역사와 철학을 배웠었고 나중에 아내와 함께 태권도를 연마했습니다. 물론 한국 무술이기는 하나 종파는 실제로 중국에서 온 쿵후를 포함한 기타 무학의 함의를 융합했습니다. 지난 인생에서 중국문화와 접촉하는 적잖은 기회가 있었고 이번 공연 관람으로 더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건축 및 토목 공학 컨설턴트 회사의 부총재 “무용이 매우 출중하고 본 적 없어”

후안 오로초(Juan Orosco)는 건축토목공정 컨설턴트 회사 센베오(Sanveo)사의 부회장이다. 1월 4일 밤 그는 아내, 딸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션윈 무용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 “션윈 무용은 매우 출중합니다. 배우가 사지를 펼치는 동작이 매우 아름다웠는데 일부 동작은 본 적이 없습니다.”

'图9:Sanveo, Inc工程部副总裁璜·欧洛斯柯(Juan Orosco)'
건축토목공정 컨설턴트 회사 부회장 후안 오로초

션윈 무용 배우의 뛰어난 기교에 깊은 인상을 받은 그는 말했다. “한 프로그램에서 배우가 접시를 꽤 오래 돌리다가 다리를 머리 위로 들어 넘기고 이어서 배우가 계속 회전하는 동작이 있었는데, 이는 본 적이 없는 무용입니다. 무대에서 전체 배우가 일자로 그은 듯 정연하게 이런 동작을 표현했는데 실로 찬탄이 절로 터져 나오며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저는 이 공연과 이야기 내용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캐나다 유명한 지휘자 “속세를 벗어나 신의 경지 만끽할 수 있어”

'图10:加拿大著名指挥家鲍里斯·布罗特(Boris Brott)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加拿大汉密尔顿的首场演出后表示神韵演出具有非常高的观赏价值,“演出让我全身心的陶醉”。'
캐나다 저명한 지휘자 보리스 브롯은 캐나다 해밀턴에서 첫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에 모든 심신이 흠뻑 빠졌다.”라고 밝혔다.

보리스 브롯(Boris Brott)은 캐나다 국립 아카데미 오케스트라(National Academy Orchestra of Canada)와 브롯 뮤직 페스티벌(Brott Music Festival)의 창시자이자 예술 감독이다. 그는 캐나다에 수많은 고전음악 작품을 제작하는 데 참여했고 전문적인 조예가 있으며 탁월한 공헌을 했다.

그는 2019년 12월 30일 션윈예술단 해밀턴 첫 공연을 관람하고 이렇게 말했다. “션윈 공연은 인체의 모든 감각기능을 작동시킵니다. 눈, 귀, 마음 등입니다. 일종 속세를 벗어나 신의 경지를 만끽할 기회라고 할 수 있으며, 오늘 밤 공연에 모든 심신이 흠뻑 빠졌습니다.”

그는 이어 말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중국과 서양의 악기를 완벽하게 결합해 정말로 견문을 크게 넓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심금을 울리는 이런 음색은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션윈 작곡가와 오케스트라 지휘자에 한마디 했다. “여러분은 너무나 훌륭합니다!” 그는 처음 관람하는 션윈 공연이나 여운이 남아 음미할수록 뜻이 깊었다며, 머지않아 션윈예술가들과 교류하고 배우는 기회가 있길 희망했다.

일본 대학교수 “최고수준의 공연”

'图11:二零一九年十二月三十日,广岛大学客座教授谷本秀康(Tanimoto Hideyasu)观赏神韵纽约艺术团在日本广岛市文化交流会馆(Hiroshima Bunka Gakuen HBG Hall)的第二场演出后表示,神韵演出展现的文化内涵很美好,复兴传统文化,让人肃然起敬。'
2019
1230일 히로시마대학교 객원교수 타미모토 히데야스는 션윈예술단 히로시마 2회차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 공연이 펼쳐낸 함의가 매우 아름답고, 전통문화에 대한 복원에 숙연한 존경심이 일었다고 밝혔다.

히로시마대학교 객원교수 타미모토 히데야스(Tanimoto Hideyasu)는 션윈 공연을 보고 말했다. “션윈은 완벽한 아름다움을 펼쳐냈고 상상을 초월합니다. 음악이든 전체 배우들의 공연 등 각 방면에서 최고수준의 예술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션윈 공연은 전반적으로 매우 평화롭고 눈과 마음이 즐거운데 정말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작품마다 특색이 있어 크게 감동했습니다.” 타미모토 교수는 중국공산당은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지 않아 많은 문화예술이 파괴돼 매우 안타깝다고 밝혔다. “문화 등 정신적 재산은 다음 세대에 잘 물려줘야 하며 이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션윈은 예술형식으로 중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세계 각지에 전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큰 의의가 있습니다.”

스웨덴 의학 박사 “션윈 공연은 지고무상하며 생명에 희망이 넘치게 해”

2020년 1월 4일 스웨덴에서 가장 큰 재활센터와 자신의 진료소를 가진 의학 박사 스테판 블룸버그(Stefan Blomberg)는 스톡홀름 서커스 아레나(Cirkus Arena)에서 3회차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찬사를 보냈다. “이는 운명을 바꾸는 공연입니다.” “션윈은 심신을 치료하며 영혼을 씻어줍니다.” “션윈은 제 생활에 희망이 넘치게 했습니다.” “션윈은 천국에서 온 공연입니다.” “션윈은 천상의 사람이 창작한 공연입니다.”

'图12:二零二零年一月四日,医学博士斯蒂芬·布隆伯格(Stefan Blomberg)观赏美国神韵巡回艺术团在斯德哥尔摩Cirkus大剧院的演出后赞叹“她让我对生活充满希望”;“她是来自天堂的演出”。'
2020
14, 의학 박사 스테판 블룸버그는 미국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찬탄했다. “션윈은 저의 생활에 희망이 넘치게 했습니다.” “션윈은 천국에서 온 공연입니다.”

블룸버그 박사는 찬탄했다. “너무나 불가사의합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그는 세상에 이런 고난도 동작이 가능한 사람이 없다고 단언했다. 블룸버그 박사는 젊어서 프로 음악인이었으며 미국에서 순회공연도 한 바 있다. 색소폰과 클라리넷을 연주했고 아내는 스웨덴 소프라노였다. 동서양 악기가 편성된 음악은 그에게 남다른 느낌을 주었다. “매우 좋았습니다.” 그는 만약 자신에게 션윈 공연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을 묘사하라면 ‘신성하다’라고 표현할 것이라고 했다. “이는 지고무상의 공연입니다. 성스러운 아름다움으로 신성합니다. 션윈 공연은 ‘희망’을 뜻하며 제 생명에 희망이 넘치게 했습니다.”

베테랑 무용 배우 “션윈 무용은 조예가 깊고 표현력이 극히 풍부해”

캐스시야 하베이(Kaththea Harvey)는 40년 경력 무용 배우로서 국가 발레극단과 여러 발레극단에서 공연했다. 2019년 12월 30일 하베이는 캐나다 해밀턴에서 첫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수년간 기대했던 소원을 이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각종 무용을 접했으나 션윈은 그에게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줬다고 말했다. “중국무용과 발레는 다르나 자세히 되새겨보면 또 비슷한 점이 있어서 저는 매우 즐겁게 감상했습니다. 션윈 무용은 각 방면에 모두 특색이 있어 아름다운 경지에 빠지게 하며 눈과 마음이 즐겁습니다.”

'图13:舞蹈演员凯瑟琳·哈维(Kaththea Harvey)观赏神韵世界艺术团在加拿大汉密尔顿的首场演出,推崇神韵“非同凡响,非常引人入胜,令人赏心悦目”'
무용 배우 캐스시야 하베이는 션윈예술단 캐나다 해밀턴 첫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이
특색이 있어 아름다운 경지에 빠지게 하며 눈과 마음이 즐겁다.”고 찬사를 보냈다.

하베이는 션윈 무용가는 조예가 깊으며 매우 작은 동작마저 표현력이 극히 풍부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는 매우 자세히 배우들의 모든 부분을 관찰했습니다. 배우들은 늘 눈과 머리를 사용해 일부 작은 동작을 취했는데, 무용 내용에 밀접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유연하고 민첩한 작은 손가락 동작마저 사실은 모두 그들의 세심한 무용 언어였습니다.” “여자 무용수는 어떨 때 조급한 잔걸음을 하고 있으나 팔은 오히려 매우 부드럽고 천천히 움직여 선명한 대비를 이뤄 매우 좋은 힘의 균형을 보여줬습니다.”

중국계 바이올리니스트 “볼수록 더 보고 싶으며 매우 성공적”

중국계 바이올리니스트 화광쉰은 2019년 12월 31일, 휴스턴 존스 홀(Jones Hall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은 다섯 번째로 관람하는 션윈 공연입니다. 매번 새로운 체험을 하는데 볼수록 더 보고 싶은 공연입니다.” 그는 션윈 공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순선순미(純善純美)의 중국고전무용으로 5천 년 문화 내포의 정수를 펼쳐낸 것이며, 배우들의 기본기가 매우 착실하고 연기가 탁월하며, 배우마다 정신력과 열정이 가득해 관객과 열정적으로 호흡을 같이하기에 공연이 더욱 흡인력이 있다고 말했다.

'图14:二零一九年十二月三十一日,第五次观赏神韵演出的休斯顿华裔小提琴家华光勋盛赞,神韵演出每年都赢得东西方观众的喜爱,让人百看不厌。'
2019
1231일 다섯 번째로 션윈 공연을 관람하는 휴스턴 중국계 바이올리니스트 화광쉰은 션윈에 극찬을 보냈다. 션윈 공연은 해마다 동서양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볼수록 더 보고 싶은 공연이라고 밝혔다.

저장성 전 교향악단 수석 바이올리니스트 화광쉰은 션윈 오리지널 음악에 대해 절찬했다. “선율이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웅장한 서양 오케스트라에 중국민족 악기의 특징을 표현해내 들을수록 더 듣기 좋습니다.” “션윈 무용과 음악의 결합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중화전통 고전 예술의 아름다움을 펼쳐냈을 뿐만 아니라, 서양 관객들에게 중화 문화의 특징을 알 수 있게 하고 중화 문화를 사랑하게 했습니다. 션윈은 이 방면에서 매우 성공적입니다.”

역사 교수 “션윈은 중국인과 캐나다인에게 더욱 좋은 미래 창조”

캐나다 칼턴대학교 역사 교수 야콥 카볼리오(Jacob Kavolio)는 12월 28일, 오타와 국립 아트센터(National Arts Centre)에서 3회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에 찬사를 보냈다. “중국전통문화를 복구하는 노력이 가상하며 유구한 전통이 지속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세세 대대 계승되기를 바랍니다. 공연에서 과거와 현재를 매우 성공적으로 결합했으며, 주요 내용은 선과 악의 충돌이었고 악은 반드시 패배한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图15:加拿大卡尔顿大学历史系教授布·卡沃里奥(Jacob Kavolio)观赏了神韵世界艺术团在首都渥太华国家艺术中心的第三场演出,盛赞神韵在恢复中国传统文化的努力。'
캐나다 칼턴대학 역사학 교수 야콥 카볼리오는 중국전통문화를 복원하는 션윈의 노력을 극찬했다
.

카볼리오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션윈은 캐나다인과 세상 사람에게 현재 중국에서 발생하고 일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는 원래 발생하지 말아야 할 일(박해)이 발생하게 했습니다. 사람들은 결코 잊어서는 안 되고 포기하지 말아야 하며 굴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땅히 최대의 노력을 들여 박해를 종식할 수 있는 정책과 환경을 마련해야 합니다. 파룬궁은 20년간 박해당했으나 여태껏 기본 가치관을 포기한 적이 없었으며, 이런 가치관은 중국인을 포함한 세계인의 것입니다.” 그는 션윈은 중국인뿐만 아니라 캐나다인에게 더욱 나은 미래를 창조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문발표: 2020년 1월 6일
문장분류: 션윈예술>북미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1/6/398658.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1/10/18210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