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유럽, 북미, 아시아, ‘션윈 열풍’, 관객들 감격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장윈, 리뤄윈 종합보도) 지난 12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와 뉴욕 퍼체스에서의 ‘SHENYUN 2020’ 순회공연을 시작으로 ‘세계최고의 쇼’ 명성을 갖고 있는 션윈은 가는 곳마다 ‘션윈’의 열풍을 일으켰다.

션윈 공연은 각국의 관객에게 아름다운 예술의 향연뿐만 아니라 마음속 깊이 감동을 안겨주며 ‘신과 함께하고 있다’는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군과 정계는 물론 상류층과 예술계에 큰 반향을 일으켜 “션윈은 정상급 예술로 신성(神性)을 내포한 예술을 펼쳐낸 것”이라고 극찬했으며, 뜨거운 박수로 션윈을 맞이하여 션윈을 사랑하는 마음과 찬미하는 뜻을 나타냈으며, 션윈 예술을 만들어 낸 예술가를 향해 감동을 표하며 신에 대한 감사와 숭고함을 숨김없이 나타냈다.

금년에 션윈 2개 예술단이 동시에 유럽순회공연을 하고 있다. ‘션윈국제예술단’이 1월 8~11일까지 영국 뉴 빅토리아 극장(New Victoria Theatre)에서 가진 6회 공연은 전석 매진으로 표구하기가 힘들 정도였다. 또 ‘션윈순회예술단’은 1월 3~6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 서커스 아레나(Cirkus Arena) 공연장에서 6회 공연을 가졌는데 매회 초만원을 이뤘고, 계속해 1월 10~12일까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의 공연은 공연단이 도착하기도 전에 전석이 매진됐다. 나폴리의 부호, 명문가와 정계인사들도 션윈예술단의 소문을 듣고 ‘세계 최고의 쇼를 관람하겠다’면서 공연장을 찾았다.

'图1:一月十日至十二日,神韵巡回艺术团在在久负盛名的圣卡洛剧院(Teatro di San Carlo)上演的四场演出,场场大爆满,吸引当地名门望族,及各界名流前来观赏。该剧院是十八世纪世界上最大的歌剧院,被誉为世上最美的剧院。图为一月十一日演出大爆满的盛况。'
1월 10~12
일까지 션윈순회예술단은 오랫동안 명성을 누려온 산 카를로 극장에서 4회 공연을 마쳤는데 매회 초만원이었고, 현지의 명문가와 각계 인사들이 객석을 메웠다. 이 극장은 18세기에 건립된 유서 깊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하우스로 알려진 극장이다. 사진은 111일 초만원을 이룬 극장 모습이다.

'图2:二零二零年一月八日至十一日,神韵国际艺术团在英国沃金(Woking)新维多利亚剧院的六场演出场场一票难求。图为一月九日第三场演出大爆满的盛况。'
1월 8~11
일까지 션윈국제예술단의 영국 뉴 빅토리아 극장에서의 6회 공연은 매회 만석을 이뤘다. 사진은 193회차 공연이 성황을 이룬 모습이다.

금년 미국 북 캘리포니아주에서 공연을 가진 ‘션윈글로벌예술단’은 규모가 더 확대되었는데, 션윈예술단은 지난해 12월 20일 버클리에서 ‘SHENYUN 2020’ 세계 순회공연을 시작으로 잠시도 멈추지 않고 잇따라 실리콘 밸리 산호세, 유명관광도시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주의 주도 폴섬에서 공연을 가졌는데 1월 7일 공연한 폴섬 공연티켓은 공연 1개월 전에 전석 매진됐다. 공연단은 1.11~12일 산호세 공연센터에서 3회 공연을 가졌는데 매회 초만원이었다.

'图3:二零二零一月十一日和十二日,神韵环球艺术团重返加州圣荷西表演艺术中心(San Jose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上演三场演出。场场爆满。图为一月十一日演出爆满的盛况。'
2020
1월 11~12일 션윈글로벌예술단은 산호세 공연센터에서 3회 공연을 가져 매회 초만원을 이루었다.

'图4:二零二零年一月八日至十二日,美国神韵世界艺术团在密西沙加表演艺术中心(MISSISSAUGA Living Arts Centre)上演六场演出。图为一月十一日演出大爆满的盛况。'
2020
1월 8~12일까지 미국 션윈세계예술단은 미시소가 리빙아트센터에서 6회 공연을 마쳤다. 사진은 111일 초만원을 이룬 공연장 모습

'图5:二零二零年一月十日至十一日,美国神韵纽约艺术团在日本东京的文京市民音乐厅(TOKYO Bunkyo Civic Hall)的三场演出,票房售罄。神韵以超凡脱俗的音乐和舞蹈,向观众传递“善的力量”、传递博大精深的传统道德价值观,内敛含蓄的日本观众一次次深受感动,最后在掌声雷动中,亮丽落幕。'
2020
1월 10~11일까지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이 일본 도쿄 분쿄 시민회관(Bunkyo Civic Hall)에서 3회 공연을 가졌는데 전 석이 매진됐다. 션윈은 속세를 초월한 음악과 무용으로 관객에게 선의 힘과 넓고 심오한 전통적 도덕가치관을 전달한다. 내적으로 함축된 미를 강조하는 일본관객은 거듭 깊은 감동으로 우레와 같은 커튼콜 박수를 보냈다. 환호 속에서 공연은 아름답게 막을 내렸다.

이탈리아 왕실 공주 “션윈이 전하는 메시지는 매우 중요해”

'图6:意大利王室公主贝阿特丽斯·玛丽·卡罗琳·路易斯·弗朗索瓦丝(Beatrice di Borbone-Due Sicilie)赞叹神韵:“宏伟辉煌!缤纷的颜色,轻盈的舞动,太出色了。”'
이탈리아 왕실 공주인 부르봉 듀 시칠리아 베아트리체는 션윈에 찬사를 보냈다
. “웅장하고 휘황했습니다! 아름다운 색상, 경쾌한 춤사위가 대단히 훌륭합니다.”

션윈예술단은 금년 처음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공연을 가졌다. 이탈리아 왕실 의 베아트리체 공주는 1월 10일 이탈리아 나폴리 산 카를로 극장에서 션윈순회예술단의 첫 공연을 관람했다.

베아트리체 공주는 전에 프랑스에서 션윈을 관람한 적이 있다며 찬사를 연발했다. “공연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들(션윈)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아름답기 그지없는 무용을 통해 공주는 심오한 정신적 메시지를 느꼈다. “일종의 신기한 힘입니다! 그들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었는데 이 메시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주는 션윈이 정통적인 중국 신전문화를 복원한 것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국가에서 이런 가치관과 역사는 젊은이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젊은이는 이런 역사적인 일을 알아야 하며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공주는 프랑스 부르봉 왕가의 양 시칠리아 왕실공주다. 유럽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산 카를로 극장은 부르봉 왕가 양 시칠리아 국왕이 통치하던 시기에 건립된 극장이다.

대영제국 훈장 수훈자, 션윈이 전하는 메시지를 좋아해

'图7:二零二零年一月九日,前英国少将、大英帝国勋章得主蒂姆·克罗斯(Tim Cross CBE)偕太太克里斯汀·克罗斯(Christine Cross)在英国沃金(Woking)新维多利亚剧院观看了神韵演出。他们对演出赞不绝口。'
2020
19일 영국군 소장 출신으로 대영제국 훈장수훈자인 팀 크로스 CBE(Tim Cross CBE)는 부인 크리스틴 크로스와 함께 영국 워킹 뉴 빅토리아 극장의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들은 공연에 찬사를 보냈다.

팀 크로스는 “그 색채는 참으로 아름답고 눈부셨으며 즐거움과 생기를 전달했습니다. 모든 무용을 몰입해서 관람했는데 (무용수의 기교가) 매우 뛰어났습니다.”

그는 션윈의 정신적 내포와 공연이 전달하는 메시지에 더욱 탄복했다. “나는 공연의 정신적 내포가 좋았으며 (작품에서) 수련의 방법을 묘사한 것이 좋았습니다. 또 노래 가사에서 무신론(사람에 대한 위해)을 언급한 것이 좋았습니다. 사람들이 신과 상제, 창세주에 대한 의식을 잃어버린 것을 지적했습니다. (션윈이)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찬양받을 일입니다.”

션윈이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는 것은 그곳이 공산주의 극단적전제주의 나라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런 현실의 내용을 드러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깊은 깨달음을 준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팀 크로스는 41년간 군인생활을 한 영국육군 소장 출신으로 영국 하원국방위원회에서 육군고문직을 7년간 역임한 바 있다.

이탈리아 나폴리 부시장 “션윈에 강대한 신성이 있어”

'图8:意大利那不勒斯市的副市长卢卡·罗通迪(Luca Rotondi)(左)先生和太太,与圣卡洛剧院基金会的董事会成员马里亚诺·布鲁尼(Mariano Bruni)先生和太太一同观看了二零二零年一月十日晚,神韵巡回艺术团在圣卡洛剧院(NAPLES Teatro di San Carlo)上演第一场演出。'
이탈리아 나폴리 루카 로톤디
(Luca Rotondi) 부시장과 부인(좌측), 산 카를로 재단이사회 마리안노 부루니(Mariano Bruni) 이사와 부인이 함께 2020110일 밤 션윈예술단의 산 카를로 극장 첫 공연을 관람했다.

그들은 션윈 공연의 아름다운 색채가 심금을 울렸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공연을 관람하면서 신으로부터 계시를 받았고 외양과 정신적 내포를 겸비한 아름다움에 강한 초 물질적인 영성(靈性)이 깃들었다고 말했다.

로톤디 부시장은 공연에서 펼쳐진 전통문화의 내포에 탄복했다. “나의 마음을 가장 많이 움직인 점은 중국고전무용과 민족무용에서 드러난 중국문화와 전통, 그리고 중국 특유의 색채의 조합이었습니다.”, “공연에 매우 강한 신성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신앙에 대한 일종 호소로서 중국전통문화는 영성을 중시하며 물질적 문화에만 충실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션윈 공연의 형식은 정말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산 카를로 재단이사 부르니가 말했다. “공연에서 가장 심금을 울렸던 점은 마음을 사로잡는 색채였습니다. 사람에게 격동감을 주는 매우 빠른 템포의 음률에도 매우 우아합니다.”

션윈이 여러 차례 타격을 입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복원하는 데에 전력을 다한다는 부분에 대해 말했다. “정말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동시에 션윈공연에서 신이 주는 계시를 보았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무용예술총감독, 유일무이한 중국고전무용에 감사를 보내다

'图9:一月十一日下午,意大利舞蹈学校艺术总监萨拉·阿尼耶洛(Sara Aniello)女士与丈夫一同欣赏了神韵巡回艺术团在那不勒斯圣卡洛剧院的第二场演出。'
1
10일 오후 이탈리아 무용학교 예술총감독 사라 아니엘로(Sara Aniello)는 남편과 함께 나폴리 산 카를로 극장에서 션윈순회예술단 2회차 공연을 관람했다.

아니엘로 감독은 말했다. “중국고전무용은 유일무이합니다. 그들의 손 자세와 작은 동작에 모두 어떤 뜻이 담겨있는데 무용을 모르는 사람도 그 속에 깃든 뜻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감독은 중국고전무용 배후에서 깊은 내포를 느꼈다고 말했다. “무용은 예술가의 정신과 영혼에서 내원합니다. 그들은 세계의 어떤 민족보다 더욱 이런 영성을 갖췄습니다. 그래서 나는 션윈을 좋아합니다. 이는 단순히 무용의 동작만이 아니며 풍부한 신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연속 말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신들이 신성과 중국전통을 가져왔습니다. 모든 사람이 이런 점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니엘로 감독은 런던 댄스아카데미 무용학교를 졸업한 후 현재 이탈리아 6개 무용학교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무용을 배우는 학생들을 이끌고 이탈리아 캄포바소 지역에서 각종 공연을 펼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TV 아나운서 “전체적인 공연에서 선(善)을 말하고 있어”

2020년 1월 7일 션윈글로벌예술단이 미국 폴섬 해리스 센터의 2회 공연은 1개월 전에 전석 매진됐다. 스페인어 TV 아나운서 암파로 쿡(Amparo Cook)은 저녁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예술가의 열정에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무용수의 안무에서 천인합일(天人合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연으로 천인합일의 진리로 돌아갔습니다.”, “공연 내내 선한 마음으로 타인을 대해야 한다는 내용이었고 최종적으로 선이 사악을 이겼습니다.”

'图10:西班牙语电台主持人安帕罗·库克(Amparo Cook)说:“演出所表现的善,把我深深打动。”'
스페인어
TV 아나운서 암파로 아나운서는 말했다 공연에서 표현된 선()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런 공연은 현대사회에 중대한 의의가 있다고 했다. “이 공연은 우리가 어떻게 인류에게 도움을 주고 타인이 더욱 좋게 변하도록 도움을 줄 것인가에 대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 첨단기술기업 부회장 “이것이 정통적인 중국문화”

캘리포니아주 주도 폴섬에서 공연을 마친 션윈글로벌예술단은 다시 산호세로 돌아와 공연예술센터에서 3회 공연을 가졌는데 매회 초만원을 이뤘으며 그 지역의 상류층 인사들이 좌석을 메웠다. 자데글로벌 첨단기술기업 산하 과학기술 자문회사인 수디프타 부회장도 공연을 관람했다.

'图11:JadeGlobal科技咨询顾问公司的副总裁苏迪塔·巴塔查吉(Sudipta Bhattacharjee)观看了一月十一日晚的神韵演出。他表示:“神韵是一生必看的演出。”'
1
11일 밤 과학기술 자문회사 수디프타 부회장은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일생에 꼭 봐야 하는 공연입니다.”라고 말했다.

부회장은 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다면서 공연을 극찬했다. “공연은 매우 훌륭하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첨단기술 영역에서 외길을 걸어온 그는 무용예술과는 그다지 관계가 없다며 말했다. “나는 작품에 펼쳐진 아름다운 색채가 좋았으며 무용수들도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무용에 대해 사실 아는 것이 별로 없지만 무용수들의 춤사위는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부드러움과 강인함의 스텝, 소매를 펼치고 다리를 뻗을 때 의상의 배색 등 모든 것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냈고, 무대배경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공연을 보면서 전반적으로 이 공연은 바로 정통적인 중국문화라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부회장은 공연에서 넘쳐나는 신성으로 매우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공연에서 여러 장면이 깊은 인상을 줬습니다.” 특히 돈독한 우애가 있는 형제가 갑자기 들이닥친 박해를 마주해 형이 악한 자로 변하고 동생은 더는 앞을 보지 못하는 작품이 있었는데 형제가 뼈저린 뉘우침과 절망에 빠졌을 때 “신과 부처가 세상에 내려와 그가(동생) 보호를 받아 다시 시력을 회복하는 이야기는 너무 좋았습니다. 계발성이 매우 강해서 공연을 볼 때 감동한 나머지 눈물을 흘릴 뻔했습니다. 나는 인도에서 왔는데 이 이야기는 그곳의 문화와도 매우 밀접해 있습니다.”

그가 말했다. “내가 공연을 보게 된 사연은 아내가 꼭 봐야 한다고 알려줘서입니다. 내가 그 말을 들었을 때 첫 반응은 ‘얼마나 좋기에 꼭 봐야 하는 것일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지금은 아내의 말에 완전히 동감합니다. 이 공연이 펼쳐낸 것은 진정한 중국전통문화이며 일생에 반드시 봐야 하는 공연입니다. 신성이 매우 강하고 마음이 매우 고양됩니다. 나는 친구들에게 션윈 공연을 꼭 관람해야 한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법학교수, 탁월한 예술이라며 션윈 예술가에게 경의를 보내

'图12:二零二零年一月十日晚,日本的大东文化大学法学教授、法科大学院・研究科长南隅基秀(Nanguu Motohide)观赏了神韵纽约艺术团在日本首都东京的文京市民音乐厅(TOKYO Bunkyo Civic Hall)的首场演出,表示敬佩法轮大法修炼人,并向神韵艺术家表达敬意。'
2020
110일 밤 일본 대동문화대학 법학교수이며 법학대학원 연구과장 인 난구 모토히데는 션윈뉴욕예술단의 일본 도쿄 분쿄 생활센터에서 공연을 관람한 후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인에게 탄복하고, 또 션윈예술가에게 경의를 표했다.

일본 대동문화대학 법학교수이며 법학대학원 연구과장 모토히데는 “매우 아름다운 무용”이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는 션윈 무용수에 대해 “참으로 탁월한 기교를 보여줬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단히 훌륭합니다! 동작이 하나같이 일치했습니다.”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중국고전무용은 극히 훌륭하며 (세계에서) 매우 출중하고 탁월한 예술입니다.”라고 자신의 인식을 말했다.

교수는 션윈 예술가가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에 탄복했다. “(그들은) 중국과 멀리 떨어져 있으므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교수는 더욱 많은 친구에게 션윈은 “대단히 훌륭한 예술적 수준을 갖춘 공연으로 꼭 관람할 가치가 있는 공연”이라고 소개할 것이라고 했다.

전 중국고전무용수 “션윈은 꼭 중국에 들어가 공연할 것”

'图13:二零二零年一月九日晚上,神韵世界艺术团在加拿大密西沙加表演艺术中心(MISSISSAUGA Living Arts Centre)上演了第二场演出。六年前刚到加拿大就听朋友介绍过神韵的王女士,终于如愿观赏到演出。'
2020
19일 밤 션윈세계예술단은 캐나다 미시소가 리빙아트센터에서 2회 공연을 가졌다. 6년 전 캐나다에 도착했을 때 친구로부터 션윈을 소개받은 왕 씨는 이날 밤 공연을 관람하는 소원을 이루었다고 했다.

그녀는 9세 때 무용학교에서 중국고전무용을 배웠다고 했다. “매우 흥분되었고 감동 받았습니다. 무용수들이 그동안 고된 훈련을 했을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무대의 1분 공연은 10년간의 훈련의 공력입니다. 션윈 무용수의 기본기가 매우 탄탄한데 도약, 회전, 텀블링, 공중제비, 신운(身韻)과 신법(身法) 등이 모두 매우 정통적입니다. 손을 들어 올리며 머리를 드는 동작, 모든 기본 틀과 동작에서 그들이 얼마나 큰 노력을 기울였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무대 뒤에서 흘린 땀방울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는데 예전에 제가 5분 동안 무대에서 보여줄 무용을 선생님을 따라 3개월을 연습했기 때문입니다. 2시간의 션윈 공연이고 그것도 해마다 완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관객을 맞이하는데 정말로 매우 쉽지 않습니다!”

“이는 매우 큰 의지와 신념이 필요하며, 스스로 견지해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그들이 중국전통문화에 대한 큰 사랑으로 인한 것입니다.”

왕 씨는 션윈의 배우는 일반 배우와 같지 않음을 느꼈다고 밝혔다. “수련의 내포가 있습니다. 내적인 순정미(纯净美)와 소박함이 있는데 평범하지 않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신과 부처님이 세상에 내려올 때 큰 전율을 느꼈습니다.”

왕 씨는 션윈 무용수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당신들은 정말 대단히 잘했습니다. 정말 매우 수고했습니다. 나는 매우 감탄하며 정말 훌륭합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덧붙였다. “더욱 많은 중국인이 션윈을 관람하길 바라며, 션윈이 꼭 중국에 들어가 공연할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이 있습니다.”

원문발표: 2020년 1월 14일
문장분류: 션윈예술>유럽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1/14/398992.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1/18/1822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