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오케스트라 뉴욕 카네기 공연, 관객들 천상에서 온 음악이라고 칭찬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차이쥐 종합보도) 2019년 10월 12일, 유명한 세계 음악의 전당 뉴욕 카네기 콘서트홀에서 션윈 음악이 현장 관중을 놀라게 했다.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션윈 오케스트라가 연속 8년 카네기 콘서트홀에서 공연했다. 매 연주곡이 끝나면 관중은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연주가 끝나자 관중은 기립 손뼉을 쳤고 박수 소리가 몇 분이나 이어졌으며, 일부 관중은 자리에서 떠나지 못했다.


'图1~2:二零一九年十月十二日,享誉全球的神韵交响乐团在世界著名的纽约卡内基音乐厅(Carnegie Hall),给观众带来两场由中西方古典音乐精髓结合的5000年文明的交响之音。'

 1012일 전 세계에 명예를 떨친 션윈 오케스트라가 뉴욕 카네기 콘서트홀에서 관중에게 동서양 고전음악 정수를 결합한 5천 년 문명의 교향곡을 연주했다.

'图3:小提琴演奏家郑媛慧在独奏。'
 바이올리니스트 피오나 정의 독주

'图4:二胡演奏家戚晓春(左)、王真(中)、琴露(右)在演奏。'
 얼 후 연주가 치샤오춘(), 왕전(), 친루()의 연주

'图5:演出结束时,演员谢幕,观众起立鼓掌。'
 공연이 끝나 단원들이 인사할 때 관중이 기립 손뼉을 치고 있다.

관객들은 동서양이 합쳐진 정통 음악이 마음을 흔들었다고 감탄했고 션윈 예술가들의 뛰어난 기예에 경탄했다. 또 션윈 음악이 신과 함께 하는 새로운 생명을 다시 준 느낌이라고 찬탄했다. 션윈 음악에 대해 “하늘의 소리” “천국에 있는 것 같다.” “희망이 넘치게 한다.” “인생이 원만해졌다.” “이 곡은 천상에만 있는 것” 등 찬사를 보냈다.

매디슨스퀘어가든 기술감독 “션윈 음악은 희망이 넘치게 해”

'图6:麦迪逊广场花园的技术总监伊冯娜·费尔南德斯(Yvonne Fernandez)说:“我永远不会忘记这场音乐会,永远记得聆听时的感受,我真的不希望这音乐停下来。”'
 매디슨스퀘어가든의 기술감독 이반 페르난데스는 말했다. “이 콘서트를 영원히 잊을 수 없습니다. 영원히 기억할 겁니다. 이 음악이 멈추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반 페르난데스(Yvonne Fernandez)는 뉴욕의 유명 경기장 ‘매디슨스퀘어가든’의 기술감독이다. 매디슨스퀘어가든의 각종 경기를 위해 텔레비전, 생방송 제작을 하고 있다. 그녀는 션윈 음악이 너무나도 생생하고 지극히 성대하고 화려하다고 말했다.

“바이올린 연주가 마치 사람의 목소리처럼 들렸습니다. 북과 기타 각종 악기 연주는 우리 뉴욕에서 자주 들을 수 없는 소리입니다.”

그녀는 션윈 오케스트라가 본인에게 특별한 느낌을 주었다고 말했다. “(음악은) 저를 일종 경지로 이끌었습니다. 비할 바 없이 아름다운 느낌입니다. 모든 것이 다 가능한 것 같았고, 그 속에서 희망이 넘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 소원과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을 생각했습니다.” “여러 번 이 음악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좋다고 감탄했습니다. 정말 제 귀를 믿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처음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했는데, 내년에 꼭 다시 오겠습니다.”

음악가 “완전히 새로운 동양 보여줘”

'图7:完美融合了东西方乐器的神韵交响乐令格雷格·约翰逊(Greg Johnson)赞叹不已:“非常精彩。她是最出色、最动人的音乐之一。”'
 동서양 악기를 완벽하게 융합한 션윈 오케스트라에 그렉 존슨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너무 훌륭합니다. 션윈은 가장 뛰어나고 가장 감동적인 음악입니다.”

일찍이 줄리아드 음대를 졸업한 그렉 존슨(Greg Johnson)은 완벽하게 동서양 악기를 융합한 션윈 오케스트라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말 뛰어납니다. 감탄했습니다. 션윈의 선율은 우아하고 아름다워 서양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많은 방면에서 놀랍고 기쁩니다.” 그는 말했다. “저는 두 지휘자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

중국 음악의 5음계와 서양 음악의 7음계는 두 가지 다른 음악 체계다. 존슨은 션윈 오케스트라 중에 중국 악기와 서양악기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한 데로 융합됐다고 말했다. “서양도 있고 동양도 있었습니다. 음악을 통해 전 세계에 완전히 다른 동양을 보여줬습니다.”

동서양 음악의 결합에 대해 그는 말했다. “바로 우리가 필요한 겁니다. 이는 서양인에게 아시아 음악은 영원하다는 것을 알려줬습니다.”

그는 얼 후가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얼 후 같은 악기는 정말 너무 훌륭합니다. 정말 믿을 수 없습니다. 저는 얼 후 소리를 좋아합니다. 그녀들의 연주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미국인으로서 얼 후를 들을 기회가 있어 정말 감동했습니다.”

존슨은 션윈 음악에서 ‘강대한 에너지’를 느꼈다면서 이런 에너지는 ‘매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느낌이라고 말했다.

션윈 음악을 감상하고 바른 에너지를 느낀 피아니스트

'图8:钢琴家、爵士音乐家尤里·米琴科斯(Iouri Mitchenkoes)说:“(东西方乐器)融合在一起演奏非常美妙。我从来没有想过会如此了不起。我喜欢演奏中的所有这些乐器。”'
 피아니스트이자 재즈음악가 유리 미첸코스는 말했다. “(동서양 악기를) 한 데 융합한 음악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대단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연주 중의 모든 악기가 좋았습니다.”

처음 션윈 오케스트라를 들은 피아노 연주자이자 재즈음악가인 유리 미첸코스(Iouri Mitchenkoes)는 말했다. “이런 동서양의 융합은 음악의 더 많은 색채를 보탰습니다. 스메타나 곡(체코슬로바키아의 작곡가, 이번 공연의 두 번째 프로그램)을 연주할 때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국 민족 악기로 중국식 곡을 연주할 때는 여전히 동서양 문화가 융합된 느낌이 있었습니다. 매우 좋았습니다.”

미첸코스는 션윈 지휘자에 대해 특별히 칭송했다. “지휘자의 외모에서 그들은 유럽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음악에 대한 그런 이해와 느낌을 연주가들의 연주를 통해 (각종 악기로) 융합해 연역해냈습니다. 정말 너무 기묘합니다.” “매우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는 동시에 션윈 음악의 남다른 점을 느꼈다. “이것은 바른 에너지입니다! 절대로 바른 에너지입니다.” 그는 본인이 음악과 한 데로 융합된 것을 느꼈다. “정말 너무 대단하고 좋았습니다!”

유비에스 계열사 금융기구 부총재 “천국에 있는 것 같았다”

'图9:瑞银旗下金融机构副总裁、华裔银行家理查德·伍(Richard Eng)说:“去年看过后,我对神韵交响乐有些了解。很喜欢她的音乐,所以希望回来看。”'
 유비에스 계열사 금융기구 부총재인 화교 은행가 리처드 잉은 말했다. “작년에 본 후 션윈 오케스트라를 좀 알게 됐습니다. 션윈 음악이 매우 마음에 들어 또 왔습니다.” 

유비에스(UBS) 계열사 금융기구 부총재인 화교 은행가 리처드 잉(Richard Eng)은 션윈 음악을 좋아해 연속 2년 카네기홀을 방문했다. 오늘 그는 친구를 초청해 함께 감상했다. “올해 다시 보니 더 많은 느낌이 있습니다.”

“공연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들고, 특히 현악기 연주, 얼 후 삼중주가 매우 좋았습니다.” “마치 천상의 소리 같습니다. 곡 뒷부분에 리듬이 빨라지고 배경 중에 북소리가 들렸는데, 신이 강림하신 것 같았습니다.”

그는 또 중국 전통 음악은 천인합일(天人合一)의 경지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 현악기 소리를 들으니 마치 천국에 있는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눈을 감았을 때 저는 천국을 생각했습니다.”

회사 경제고문 “션윈의 곡은 천상에서 온 것”

'图10:亚历山大·雷戈特(Alexander Legault)第一次欣赏神韵交响乐,他说:“我认为演出好得令人惊叹。”'
 알렉산더 레고는 처음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했다. “감탄할 정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뉴욕의 컨설팅 회사의 경제고문 알렉산더 레고(Alexander Legault)는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하고 말했다. “이것은 새로운 형식이 나타난 것으로 생각합니다. 매우 특이합니다. 오늘 저녁에 들은 음악은 이전에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매우 독특합니다. 저에게는 새로운 체험입니다. 매우 좋았습니다.”

“활력이 넘쳤습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뭔가를 창조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형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어서 말했다. “저는 션윈 음악은 천상에서 온 것 같습니다. 션윈은 확실히 제작이 뛰어난데 의심할 바 없습니다. 오늘 들은 이런 음악은 더 많은 사람이 와서 들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은행 고문 “션윈 음악에서 신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것은 운명을 바꾸는 공연입니다. 신과 같이 있는 것 같고 신의 말을 듣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표현방식입니다. 정말 매우 좋습니다.” 마이클 케스페어(Michael Caspare)는 체이스은행의 고위 고문으로 션윈 음악을 듣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부좌한 것처럼 홀가분하고 평온했습니다. 생활과 직장 일에 모두 스트레스가 많지만 명상하는 상태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홀가분한 상태로 돌아가 가부좌하는 것 같았습니다.”

바이올린 연주가 피오나 정은 관중에게 차이콥스키의 ‘왈츠-스케르초’를 연주해 빼어난 기교를 보여줬다. 매 음표에 바른 에너지를 부여해 현장 관중은 “이 곡은 하늘에만 있는 곡”이라며 감탄했다.

“믿을 수 없는 정도로 훌륭합니다. 저는 어떻게 그렇게 많은 악장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악보를 보지 않고 전부 기억한 것 같습니다. 불가사의합니다. 그녀는 너무 놀랍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매우 훌륭합니다. 모든 사람이요.” 그는 재차 감탄했다. “이것은 가장 신기한 부분입니다. 저는 그녀의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녀는 너무 빼어났습니다. 피오나는 너무 훌륭합니다. 그녀의 연주는 뛰어났고 인간 세상을 초월했습니다.” 그는 흥분하며 말했다. “저는 다시 돌아와 볼 겁니다.”

경제학자 “션윈 음악은 천국의 보살핌”

이미 퇴직한 경제학자 루돌프 하우저(Rudolf Hauser)는 평소 서양 음악을 자주 들었다. 12일 오후 카네기홀에서 동서양 음악을 결합한 션윈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듣고 ‘미묘하고 신기함’을 느꼈다.

그는 말했다. “이런 고전음악은 동서양 전통을 융합했습니다. 서양 관중을 위해 동양 고전음악 중의 새로운 것을 보탰습니다. 저는 이렇게 진실한 음악을 들어 매우 기쁩니다.”

그는 오늘 헛걸음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 시간 넘는 음악회는 그를 데리고 중국 천백 년 역사를 넘나들었다. 그는 션윈 곡의 연주를 음미하며 말했다. “우리는 천국의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느낌입니다. 어떤 음악 작품은 제게 강렬한 감정을 느끼게 했습니다. 영예감과 승리감입니다.”

유엔 직원 “악단 수준은 일류입니다. 공연은 티끌 없이 완벽합니다.”

'图11:联合国政治事务官员丽塔·法格里(Rita Fakhoury)说:“整个交响乐团水平一流。演出完美无瑕。”'
 유엔 정무 직원 리타 파커리는 말했다. “전체 오케스트라 수준이 일류입니다. 티끌 없이 완벽합니다.”

10월 12일 저녁, 유엔 정무 직원 리타 파커리(Rita Fakhoury)는 카네기홀에서 션윈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본 후 흥분하며 말했다. “저는 이 음악회를 매우 좋아합니다.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제가 극장을 걸어 나왔을 때 온몸에 힘이 넘쳤습니다. 달콤한 에너지입니다.”

파커리는 션윈 음악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고 칭찬했다. 그녀는 말했다. “두 지휘자는 사람을 감탄하게 합니다. 그들은 음악으로 이렇게 사람을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바이올린 연주가 피오나 정의 빼어난 연주를 칭찬했다. “아무튼, 오늘 저녁 공연에 놀라고 감탄했습니다.”

그녀는 또 말했다. “오늘 이 음악회를 감상하게 되어 정말 행운입니다. 이 음악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여러 회 더 공연하길 바랍니다.”

유명한 시인 “션윈 오케스트라는 하늘의 소리”

'图12:二零一九年十月十二日下午,旅居美国的大陆著名诗人黄翔盛赞神韵交响乐是“天籁之音”。他说,“(这音乐)无法不让你闭上眼睛细细聆听……”'
 1012일 오후,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중국의 유명 시인 황샹은 션윈 음악이 자연의 소리라고 칭송했다. “(이 음악을) 당신은 눈을 감고 자세하게 듣게 될 겁니다……

황샹은 영국 세계명인 록과 미국 유명인물 사전에 등록된 인물로, 1994년 미국 헬만 하멧(Hellman-Hammett) 언론자유 작가상을 탔다. 황샹은 션윈 오케스트라를 듣고 말했다. “어떤 것이 곧 다가올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진실한 소리이고 생명의 리듬입니다.”

그는 음악이 시공을 꿰뚫었다고 말했다. “수천 년 정신문명의 심층에서 뭔가가 방사되어 나온 것입니다. 인류의 언어와 문자로 분명하게 표현하지 못하겠습니다. 인류의 감각기관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두 분의 지휘자도 좋습니다. 음악 표현, 변화가 풍부한 느낌은 매우 진실하고 본질적입니다. 인문, 관념과 의식형태의 강제적인 주입이 아니라 매우 천연적입니다.”

그는 또 동양 문명, 지혜의 정화와 사전(史前)의 큰 지혜는 현대의 지혜를 훨씬 앞선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천인합일, 자연에 부합된 느낌, 큰 음은 소리를 들을 수 없고, 큰 형상은 형태가 없다(大音希聲, 大象無形: 도덕경).” 황샹은 이 음악회에서 이런 느낌을 얻었다고 했다. “최고의 경지입니다.”

원문발표: 2019년 10월 15일
문장분류: 션윈 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0/15/3946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