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천상의 운율(韻律), 신곡(神曲)이 인간 세상에 전해져(사진)

션윈 오케스트라 대만 순회공연 원만한 성공을 거두다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탕언 종합보도) 션윈 오케스트라는 올해 네 번째로 대만을 방문해 2019년 세계 순회공연 첫 공연을 펼쳤다.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가오슝, 핑둥, 타이베이, 쟈의, 타이난, 윈린, 장화, 신주 등 9개 도시에서 11회 공연을 진행하여 매회 만석을 이뤘으며 공연마다 우레와 같은 갈채를 받았다. 10월 2일 션윈 오케스트라는 대만 신주에서 마지막 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신주에서의 마지막 공연 역시 관람객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션윈의 독특한 음악은 관객의 마음을 녹여 흥을 불러일으키면서앙코르곡까지 이어져 공연장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박수 소리와 환호성은 오래도록 멈출 줄 몰랐으며 올해 대만 순회공연의 아름다운 마침표를 찍었다.

'图1:二零一九年十月二日,神韵交响乐团在新竹市文化局演艺厅演出,为今年的台湾巡演划下完美句点。'
 2019102일 션윈 오케스트라, 신주아트센터에서 대만 순회공연의 아름다운 마침표를 찍었다.

'图2:神韵交响乐团在新竹压轴演出,延续前十场的热烈盛况。'
 션윈 오케스트라, 신주에서 10회 마지막 공연은 관람객의 뜨거운 열기를 이끌며 성황리에 끝났다.

'图3:神韵交响乐团在新竹演出,图为小提琴演奏家郑媛慧。'
 션윈 오케스트라 신주에서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정위안후이

'图4:神韵交响乐团在新竹演出,前排为二胡演奏家戚晓春(左)、王真(中)、琴露(右)。'
 션윈 오케스트라 신주에서 공연, 앞줄은 얼후 연주가 치샤오춘(좌측), 왕전(가운데), 친루(우측) 

션윈의 덕음아악(德音雅樂)은 대만 관객의 극찬을 받았다. 각 지역의 관람객들은 즐겁고 감동적인 관람평을 남겼는데, ‘천당의 느낌’, ‘우주의 소리’, ‘천뢰지음(天籟之音, 하늘의 소리)’, ‘신(神)이 왔다’, ‘신의 소리가 모두 이곳에 있다.’, ‘신이 중생에 대한 사랑을 전달했다.’, ‘신이 전한 음악, 닿지 못할 곳이 없어’, ‘난세에서 안정제’, ‘정말로 이곳 천당에서 앙코르 계속돼 끊이지 말았으면’ 등이다.

고쟁 악단장 “신선의 음악으로 근심을 잊게했다”

고쟁 악단장 쉬후이치는 션윈 오케스트라 음악을 감상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신선 같은 션윈 음악을 듣고 근심이 사라졌습니다.”, “저는 음악을 듣고 심신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션윈 음악은 정말 섬세했고 저에게 감동을 줬습니다. 작곡가, 지휘가, 그리고 전문적인 연주 팀원으로 매우 높은 전문성을 보여줬습니다. 음악은 포용성이 매우 강했고 정말로 수준 이상의 공연이었습니다.”

'图5:台湾知名古筝演奏家徐惠绮盛赞神韵包容性非常强,找不到瑕疵。'
 대만에서 유명한 고쟁 연주가 쉬후이치는 션윈이 포용성이 매우 강하고 흠잡을 데 없는 공연이라 극찬했다.

대만에서 유명한 고쟁 연주가이며 27년간 악단을 운영해온 쉬후이치는 풍부한 연주 경험이 있다. “중국은 악기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고쟁은 탄현악기여서 현악과 같이 감미롭고 구성지지 못하며 그런 느낌이 없습니다. 저는 션윈에서 비파와 얼후 등의 악기를 결합해 동서양 악기 협연을 들었는데 음악의 포용도가 매우 좋았고 매우 훌륭했습니다. 작곡가가 작품을 이토록 남김없이 펼쳐냈는데 저는 정말로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예술단 총감독 “이곳 천당에서 정말로 계속해 ‘앙코르’를 듣고 싶다”

표현예술단 집행 총감독 리즈위는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감상한 후 션윈의 신기한 선율과 아름다운 음악에 깊이 도취했다. “공연이 끝났지만 저는 이곳을 떠나지 않아도 될까요? 이곳 천당에서 계속해 ‘앙코르’곡을 듣고 싶고 멈추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그는 계속해서 말했다. “션윈 음악으로 저의 마음은 벅차올랐고 따라서 춤추고 싶었습니다. 동서양 악기의 협연이었는데, 대고, 얼후, 비파 등 중국풍의 악기가 있었습니다. 제가 눈을 감고 들을 때 눈앞에 입체적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图6:表演艺术团执行总监李紫妤聆赏后,感恩神韵作曲家创造出如此净化人心的音乐。'
 리즈위 감독은 음악을 감상한 후 션윈 작곡가가 이토록 마음을 정화하는 음악을 창조한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리즈위는 감동에 차올라 또 말했다. “우리는 천사와 악마가 있다고 늘 말합니다. 오늘 제가 있는 이곳은 모두 천사이며 이곳에 앉아 있으니 마음이 매우 순정(純淨)해졌습니다.” 그녀는 션윈 작곡가 D.F. 선생이 이토록 마음을 정화하는 음악을 창조한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말로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을 수 있음은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의원 “신이 부르는 노래를 들으니선경에 있는 것 같다”

먀오리현 장수펀 의원은“션윈 음악은 바른 에너지를 갖고 있으며 불가사의한 음악”이라며 존경을 표했다. 그는 또 션윈음악을 “인류의 몸과 마음, 영혼의 최고표준에 도달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교향곡입니다”라고 말하며 특별히 션윈의 예술가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2명의 지휘자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그들이 앞으로 더 많은 음악을 연주해줄 것을 바랐다.

'图7:苗栗县议员张淑芬推崇神韵音乐,达到人类身心灵的最高标准。'
 먀오리현 장수펀 의원은 션윈 음악에 존경을 전하며 인류의 몸과 마음, 영혼의 최고표준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먀오리 콰현에서 신주까지 달려와 공연을 관람한 장수펀 의원은 계속해서 “저는 일종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마치 신이 부르는 그런 소리였는데 저는 선경에 있는 듯 했습니다. 제가 그분의(신) 소리에 귀 기울일 때 몸과 마음, 영혼이 매우 편안해지는 느낌이었고 모든 번뇌가 사라지며 전율을 느꼈습니다. 저는 날아오르고 싶은 느낌을 받았고 선경에 있는 것 같았는데 여태껏 이렇게 듣기 좋고 이렇게 관통력이 있는 교향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결혼 연회 진행자 “신이 왔습니다. 신의 소리가 모두 션윈 음악에 있습니다”

결혼 피로연 전문업체 사회자 린얜전은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장에 들어서며 ‘신이 왔구나’라는 강렬한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녀는 진지하게 말했다. “신이 이곳에 있습니다. 신의 힘, 신의 소리가 모두 이곳에 있으며 신의 두 손이 우리를 어루만지고 있는데 전반 세계가 상화롭게 즐겁게 변한 것 같았습니다.”, “사실 신이 이곳에 왔으나 우리가 보지 못했을 뿐입니다.”, “이렇게 심금을 울리는 악장(樂章)은 신의 자비입니다. 저는 감동으로 눈물이 흘렀고 저는 그 음악 속에 녹아내렸습니다.”

'图8:专业婚礼宴会主持人林燕贞表示,神韵音乐家都是神的使者,用音乐来传达神的声音,每个音符元素都是神的旨意。'
 린얜전은 션윈 음악가는 모두 신의 사자이며 음악으로 신의 소리를 전달하고 음표마다 모두 신의 뜻이라고 밝혔다.

션윈 오케스트라 동서양 악기 협연으로 독특한 장르와 음악가의 신의 경지에 이른 탁월한 기교에 린얜전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녀는 무대 위의 음악가는 모두 신의 사자이며 음악으로 신의 소리를 전달하고 음표마다 신의 뜻으로 바른 에너지를 뿜어내고 있다고 여겼다. 린얜전은 신이 관객에게 이런 기회를 주셔서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해했다. “신의 주파수는 사실 사람과 통하고 있는 것으로 오직 사람이 자신의 두 팔과 마음을 활짝 열어 신의 품으로 돌아가기를 원하는지에 달렸습니다.”

대학 학장 “션윈 오케스트라는 오천 년 문화에서 단련된 천뢰(하늘의 소리)입니다”

우펑과학기술대학교 차이훙룽 학장은 2번째로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오천 년 문화에서 단련된 천뢰입니다.”, “사람의 몸은 자연의 소리와 감응할 수 있으며 사실 사람과 우주는 하나로 결합된 것입니다. 저는 사람과 하늘이 서로 감응하는 것을 느꼈는데 이는 마음에 대한 교화로써 선량한 씨앗의 연속입니다.”

'图9:吴凤科技大学校长蔡宏荣赞颂神韵音乐是“天籁之音”。'
 우펑과학기술대학교 차이훙룽 학장, 션윈음악은 천뢰지음이라고 극찬했다.

차이훙룽 학장이 말했다. “저는 션윈음악이 전하는 선념을 믿습니다. 능히 천지와 감응할 수 있고 음악이 인체와 혹은 주변 환경에 모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차이훙룽 학장은 션윈음악은 ‘천뢰지음’이라고 극찬했다. “좋은 음악을 통해 바른 에너지를 전하고 있으며 관객과 세상 사람들 마음에 유익한 안정감을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민악단 창립 단장 “‘신에게서 비롯된 음악’으로 일생에 한 번은 꼭 들어야 합니다.”

타오카스(대만 원주민) 민악단 창립 단장 훙정룽은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하고 동서양 악기의 완벽한 협연에 존경을 표했다. “편곡과 악기편성에 있어서 실로 너무나 훌륭해 그야말로 ‘신에게서 비롯된 음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음악이기에 정말로 ‘션윈(神韻)’이라는 명칭에 명실상부합니다.”

'图10:道卡斯民乐团创团长洪增荣推崇神韵交响乐团是“神来之音”,“感动得流泪”。'
 타오카스 민악단 창립 단장 훙정룽은 션윈 오케스트라는 신에게서 비롯된 음악이라고 존경을 표하면서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습니다라고 밝혔다.

얼후 연주에 정통한 훙정룽은 션윈 오케스트라 얼후 연주에 비교적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습니다.”, “매우 감동이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훌륭한 오케스트라를 본 적이 없습니다.” 또한 민악단 지휘를 담당하고 있는 훙정룽은 2명의 풍격이 다르나 정확하게 곡을 해석하는 지휘를 눈여겨보았다. 그는 전에 보아온 지휘와 모두 달랐으며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저는 돌아가 단원들에게 말할 것입니다. 일생에 한 번은 꼭 션윈 오케스트라 음악을 들어야 한다고요.”

이사장 “신의 은혜 속에서 영혼이 깨어났습니다.”

농업경영인협회 위밍청 이사장 부부는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하고 극찬했다. “이렇게 훌륭한 음악을 감상하고 세포마다 부활했으며 영혼이 깨어났습니다.” 그는 션윈 음악은 우주 공간에서 기인한 일종의 신기한 힘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고 밝혔다. “정수리에서부터 전신으로 관통했는데 일종의 뜨거운 것이 관통하고 전기가 통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어떤 에너지임을 느낄 수 있었는데 우주의 에너지에 전율했고 바른 에너지가 생겨났습니다. 확실히 신의 기적을 보는 것 같았는데 힘이 매우 특별하고 매우 강렬했으며 큰 전율을 느꼈습니다.”

'图11:农业经理人协会理事长余明澄(左)形容聆听神韵音乐后,细胞都复活了,灵魂被唤醒。'
 농업경영인협회 이사장 위밍청(좌측)은 션윈음악을 감상한 후 세포마다 부활했고 영혼이 깨어났다고 표현했다.

위밍청은 또 무엇이 신의 은혜인지를 깊이 체감했다고 밝혔다. “션윈을 감상하고 저는 매우 큰 전율을 느꼈습니다. 또한,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모든 심령이 성자의 기적 속에 녹아드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로 매우 훌륭합니다. 마치 신의 은총을 받은 것 같았으며 신적(神跡)이 펼쳐진 그런 느낌으로 매우 특별했습니다.”

문예회장 “여음이 맴돌아 마치 별이 마음속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일대문화예술교류회 린후이위 회장이 말했다. “션윈 음악은 중국 오천 년 역사의 음악으로 저에게 감동을 줬으며 전율을 느꼈고 눈가가 촉촉해졌습니다. 션윈이 가진 음악의 힘은 세계에 보여줄 만합니다.”, “저는 처음으로 동서양악기가 협연하는(션윈의 오리지널 음악) 음악을 들었는데 음표마다 정말로 마음속에 침투되는 느낌을 받았고 그런 감동은 형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음악은 앞으로 한 달 동안 그 여음이 저의 마음속에서 맴돌 것 같습니다.”

'图12:日台文化艺术交流会会长林慧谕感受神韵乐曲的正向能量,把心整个正过来了。'
 일대문화예술교류회 린후이위 회장은 션윈 음악의 바른 에너지로 마음이 바로잡혔다고 말했다.

린후이위는 션윈 음악에 대한 감상을 이렇게 공유했다. “음표마다 하나의 별과 같았으며 마음속 깊이까지 날아들어 전기에 닿은 듯 했습니다. 바른 에너지로 저의 마음이 바로잡혀 마음이 매우 평온해졌고 심정이 매우 즐겁고 희열을 느꼈습니다. 저는 션윈의 아름다움을 모든 친구와 공유할 것입니다.” 그녀는 다음에 만약 기회가 된다면 많은 지인을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에 초대해 함께 감상하고 싶다고 말했다.

회장 “션윈 음악에 따라 도를 얻어 하늘로 날아올랐다”

재료기업 가오광룽 회장은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에 도취해 이렇게 표현했다. “음악에 몰입하면서 그 속에 도취했습니다.”, “무형 중에 마치 어떤 힘이 위로 밀어 올려 뜨는 것 같았으며 일종 ‘도(道)’의 힘으로 하늘로 이끌어갔습니다.” 그는 또 이렇게 밝혔다. “션윈 음악을 들은 후 심정이 매우 편안해졌고 즐거웠습니다. 일에서의 압력을 잊게 했고 번뇌가 사라졌습니다. 아울러 음악은 관념과 사람의 기질, 품위를 변화하여 정도(正道)로 나아가게 합니다.”

'图13:材料企业公司董事长高光隆赞赏神韵音乐融合中华文化,让人往正道走。'
 재료기업 가오광룽 회장은 션윈음악은 중화문화와 결합해 사람이 정도로 나아가게 한다고 말했다.

가오광룽 회장은 션윈 음악에 찬탄했다. “음악으로 도취할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를 그 속에 녹여내 정신과 문화를 결합했습니다.”, “정도로 나아가는 이것은 매우 좋습니다. 이(션윈음악)는 문화의 계승에 도움을 주며 고대문화를 이어가는 것으로 우리 생활에 매우 의의가 있으며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 음악은 무형 중에 사회에 공헌하는 것으로 션윈음악은 무형의 가치가 있습니다.” 가오광룽 회장은 특별히 많은 지인을 초대해 함께 공연을 감상했다. “션윈의 윈린 공연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좋은 음악회로 저는 매우 감동하였으며 또 매우 탄복합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대만에서의 순회공연을 마치고 캐나다와 미국에 돌아가 10월 6일부터 토론토와 북미에서 순회공연을 개최한다. 티켓 구매 상세정보는 션윈예술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www.shenyun.com

원문발표: 2019년 10월 4일
문장분류: 션윈예술>아시아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0/4/39417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