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곡(神曲)이 대만에 울려 퍼지자 각계가 ‘천상의 소리’라며 칭찬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탕언 종합보도) 국제적으로 영예를 떨친 션윈(神韻) 오케스트라가 대만에 네 번째로 방문해 올해 첫 월드투어 공연을 시작했다. 일주일 동안 대만 가오슝, 핑둥, 타이베이와 타이중, 4개 도시에서 공연했다. 션윈의 창작곡에 관중들은 빠져들었고 호평이 자자했다. 어떤 관중은 “자비심을 들었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고 어떤 관중은 “사상 최고”라고 칭송했다.

'图1:二零一九年九月二十三日,神韵交响乐团在台北国家音乐厅演出,爆满的观众频呼“安可”,掌声不断。'
 2019923일 션윈 오케스트라가 타이베이 국가음악홀에서 공연했다. 만석을 이룬 관중이 앙코르를 자주 외쳤고 박수 소리가 끊임없었다.

션윈 오케스트라의 동서양 음악 체계를 완벽하게 결합한 독창적인 장르와 음악가의 황홀하고 뛰어난 기교는, 대만 음악애호가를 깊이 감동시켰다. 관중은 션윈이 연주한 덕음아악(德音雅樂)을 높이 추앙했고 공연마다 우레와 같은 박수로 기쁨과 감동을 표현했다. 25일 타이중 공연에서 관객들은 ‘앙코르’를 자주 외쳤고 공연이 끝났는데도 계속해서 심금이 울린다고 표현했다. 주류 엘리트는 모두 션윈 예술가의 황홀한 예술 수준에 감탄했다. “신과 동행했습니다”, “천상의 음악입니다”, “인생에 희망이 넘치게 됐습니다”, “하늘이 인류에게 하사한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예술단 단장 “음악홀이 마치 큰 에너지장 같았고, 마음이 씻겨 순수해졌다”

추인(杵音) 문화예술단 단장 가오수쥐안(高淑娟)은 션윈 오케스트라 음악을 들은 후 말했다. “음악홀이 마치 큰 에너지장과 같아서 마음이 씻겨 순수해졌습니다. 정말 너무 감동했습니다. 신체에 전류가 통한 느낌이었습니다. 마치 온몸의 세포가 모두 음악에 따라 춤을 추는 것 같았습니다. 심신이 모두 씻기고 다시 태어난 느낌입니다.”

'图2:杵音文化艺术团团长高淑娟(右)赞赏神韵音乐:让我有再生的感觉。'
 추인문화예술단 단장 가우수쥐안()은 션윈 음악을 감상하고 다시 태어난 느낌이라고 말했다.

가우수쥐안은 장기간 원주민 아메이족의 전통악무 문화 보존에 노력했고, 대만 음악상인 전예금곡상(傳藝金曲獎)에서 최우수 전통음악앨범상을 받았다. 그녀가 이끄는 추인문화예술단은 설립 20년이 됐고 많은 상을 받았다. 가오수쥐안과 남편은 타이둥에서 차를 몰고 가오슝에 와서 션윈 오케스트라 대만 첫 공연을 관람했다.

가오수쥐안은 션윈 음악은 하늘과 통하고 신과 통할 수 있는 악곡이기에 끝없는 함의가 있다고 말했다. “션윈 음악은 우리 원주민처럼 많은 일에서 먼저 하늘을 숭배합니다. 그런 감응 방식으로 서로 호흡이 통하고 천지를 경모하게 됩니다. 션윈 음악은 사람을 이끌어 향상하게 하고 현(弦) 밖에 소리가 있어 진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지속해서 전진하게 하고 향상, 분발시킵니다.”

음악실 대표 “션윈 음악에는 신과 대화할 수 있는 힘 있어”

매년 션윈 공연을 놓치지 않는 ‘꿈을 이루는 음악실’ 대표 천난시(陳南西)는 올해 또 친구를 데리고 대만 첫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러 갔다. 천난시는 공연을 본 후 감탄했다. “션윈 음악에는 사람이 천신(天神)과 대화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신의 힘이 있고 아주 바른 에너지가 있습니다. 션윈 음악은 당신 마음에 깊이 들어갈 수 있고, 당신이 뭘 부르고 싶어 하는지 압니다. 정말 기묘한 음악입니다.”

'图3:梦想成真音乐工作坊创办人陈南西赞叹,神韵音乐有着召唤自己的力量,可以跟神对话。'
 꿈을 이루는 음악실대표 천난시는 션윈 음악에는 신과 대화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말했다.

“션윈 음악에는 특별한 특성이 있습니다.” 음악을 전공한 천난시는 션윈은 매 악기를 완벽하게 결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솔로 독주는 관현악 독주 같았습니다. 오보에와 바순의 대화가 있었고, 트롬본과 트럼펫의 대화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몹시 어려운 것으로, 서양 오케스트라는 이렇게 음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 음악은 또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대초원에서 천군만마가 내달리고, 가끔 음악과 마음의 대화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저에게 전기가 통하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천난시는 션윈 음악에는 바른 에너지가 있다고 말했다. “형용할 수 없는 관통력이 있어 우리의 귀와 마음을 꿰뚫어 흉금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신이 사람 마음에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천난시는 션윈 음악은 순수한 진선미(眞善美)를 보여주었다고 강조하며, 션윈 음악예술의 신성(神性)을 통해 ‘무신론’이 설 자리가 없게 됐다고 말했다.

건축대학 전 원장 “이것은 신께서 쓰신 음악”

호주 시드니대학 건축대학 전 학장 우팅광(吳庭光)은 션윈 예술 감독이 직접 창작한 곡에 진심으로 감탄을 보냈다. “이것은 그야말로 션윈(神韻), 신의 운율입니다. 이것은 신께서 쓰신 음악입니다.” 그는 듣는 과정에서부터 음악홀을 나오면서까지 줄곧 마음이 경쾌했다고 말했다. “이런 느낌은 말로 전할 수 없습니다. 정말 신의 목소리에 가깝고 신의 언어에 가까워 숭배하는 마음이 저절로 나옵니다.”

'图4:澳洲雪梨大学建筑学院前院长吴庭光(穿西装者)赞助屏东高中管乐社师生五十张票,观赏神韵交响乐团演出,会后他与校长陈国祥(穿衬衫者)及学生合影。'
 호주 시드니대학 건축대학 전 학장 우팅광(양복 차림)은 핑둥 고등학교 관현악 교사와 학생들에게 표 50장을 찬조해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감상하게 했다. 회의 후 그는 교장 천궈샹(셔츠 차림) 및 학생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우팅광은 유명한 국제 기업가로,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핵물리학 및 호주 시드니대학 건축과학 두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전문 음악홀을 설계했는데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건설에도 참여했다. 우팅광은 이번 음악회를 관람하려고 일부러 미국에서 핑둥으로 급히 돌아왔다. 그는 핑둥 고등학교 관현악 교사와 학생에게 표 50장, 고향 사람에게 표 15장을 찬조해 그들이 션윈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다.

우팅광은 션윈 음악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션윈을 들으면 사람이 더 건강해질 수 있고 긍정적인 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션윈 음악을 감상하려면 그런 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을 받은 거죠. 저는 여기에 와 션윈과 함께 있고, 이런 복을 받아 너무 감격했습니다.”

음악협회 이사장 “정말 너무 신기하다. 감동해 울 뻔”

장기간 여러 합창단을 지휘해 최우수, 우수상을 받아 ‘우승 선생님’이라는 칭호를 받은 핑둥현 음악협회 이사장 황메이링(黃美鈴)은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들은 후 말했다. “5천 년 문화를 동서양 음악을 통해 보여주어 저는 울 뻔했습니다.” “징 소리가 울리자 문무백관이 나타난 것 같았고, 웅장한 기세가 나왔습니다. 정말 너무 신기합니다.”

'图5:屏东县音乐协进会理事长黄美铃推崇神韵音乐,是一个文化工程,也是对人类正向能量的呼唤。'
 핑둥현 음악협회 이사장 황메이링은 션윈 음악을 숭배했다. 인류에게 바른 에너지를 주는 문화 프로젝트라고 했다.

황메이링은 두 지휘자 밀렌 나체프와 드미트리 루수를 매우 극찬했다. “지휘자 두 분은 정말 대단합니다. 중국의 풍격이 무엇인지 해석하실 수 있고, 중국 음악의 요소를 자신의 감정에 융합시키셨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훌륭한 지휘를 이끈 예술 감독의 독특한 관점에 더욱 감탄했다. “솔직히 이 일은 큰 프로젝트입니다. 역사적 프로젝트일 뿐만 아니라 문화 프로젝트로, 인류에게 바른 에너지를 줍니다.” 그녀는 강조했다. “음악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현대사회 환경을 개변했습니다. 저는 션윈예술가 및 션윈 창설자에게 매우 감탄했습니다. 그분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매우 감동했습니다.”

병원장 “신께서 드넓은 우주를 다니시고 세계에 희망이 생겼다”

가오슝 시립연합병원 원장 장훙타이(張宏泰)는 친구의 강력한 추천을 받고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본 후 말했다. “감동적이고 눈물 나는 공연입니다. 헛걸음하지 않았습니다.” 장훙타이는 션윈 음악의 함의는 풍부하고 특별하다고 말했다. “작곡, 편곡, 지휘와 연주자의 전체적인 협력과 빼어난 기교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션윈 예술가가 서양 악기로 동양 운치의 곡을 잘 연주했다면서, 오케스트라는 서양에만 속한다는 관념을 타파했다고 크게 칭찬했다.

'图6:高雄市立联合医院院长张宏泰称颂神韵音乐,如神游在辽阔的宇宙中,世界有了希望。'
 가오슝 시립연합병원 원장 장훙타이는 션윈 음악을 듣고 신께서 드넓은 우주를 다니고 있는 것 같았으며, 세계에 희망이 생겼다고 칭찬했다.

장훙타이는 말했다. “저는 마치 아주 드넓은 우주에 있는 것 같았고, 그렇게 먼 곳이라도 닿지 못할 곳이 없는 매우 드넓은 세계나 장소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사람의 흉금이나 지혜가 확장되어 일반인의 틀에서 벗어난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음악을 들으면 마음이 격동되기 마련이며, 이 세계에 희망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는 강조했다. “음악은 국경이 없습니다. 민족 때문에 바뀌지도 않습니다. 서양이나 동양인이나 션윈 음악을 들으면 모두 그 속에 융합될 겁니다. 국경이 없습니다. 션윈은 이 세계에 더 좋은 환경을 창조했습니다.”

외과 의사로서 장훙타이는 음악은 의학적으로 치료 기능이 있는데, 션윈 음악을 들은 후 이런 느낌이 더욱 강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정중하게 션윈 예술 감독과 모든 음악가에게 감사드렸다. “션윈은 전 세계에 중화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저는 매우 큰 경의와 감사를 표하겠습니다. 저는 친한 친구에게 추천해 아름다운 체험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대학 이사장 “션윈 음악은 하늘이 사람에게 준 가장 좋은 선물”

밍다오(明道)대학 이사장 리차오췬(李超群)은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본 후 칭찬했다. “이것은 하늘이 인류에게 하사하신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그는 동서양 악기 결합에 찬사를 보냈다. “오케스트라 이외에 중국의 얼후, 비파를 더해 음악적 표현이 더 다원화됐습니다. 가장 절 감동시킨 것은 음악에 화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느낌이 아주 깊습니다.

'图7:明道大学董事长李超群与夫人杨月秀表示︰“亲自体验神韵音乐,完成了人生梦想”。'
밍다오대학 이사장 리차오췬의 부인 양웨슈는
션윈 음악을 직접 체험해 인생의 꿈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리차오췬의 부인 양웨슈는 말했다. “줄곧 음악에 도취됐습니다. 정말 신선의 세계에 진입한 것 같았고 매우 감동했습니다.” 양웨슈는 두 지휘자에게 감탄했다. “곡을 연주할 때마다 저는 출항하는 것 같았습니다. 바람 소리, 말발굽 소리가 들렸고 전 세계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션윈 음악을 직접 체험해 인생의 꿈을 완성했습니다. 친구에게 꼭 감상하라고 추천할 겁니다.

유명 가수 “신께서 날 데리고 우주에 가셨다”

대만 유명 가수 셰허쉬안(謝和弦)은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 음악에 신기한 에너지가 있다고 감탄했다. “세포가 열린 것 같고 송과체가 열린 것 같았습니다. 머릿속의 그 눈이 열린 것 같고 머리에 숨어 있는 화면이 열린 것 같았습니다.” 셰허쉬안은 말했다. “이 음악은 아주 신기합니다. 저는 온 우주에 이끌려 간 것 같고 다음 바깥 우주, 우주 중에서 조용하고 매우 평온한 화면입니다.” “오늘 신과 동행한 것 같습니다.”

'图8:知名创作歌手谢和弦:神韵音乐具有神奇能量,今天是与神同行。'
 유명 가수 셰허쉬안 션윈 음악은 신기한 에너지가 있다. 오늘 난 신과 동행했다

셰허쉬안은 션윈 음악이 그에게 준 큰 감동은 “물처럼 사람 마음을 어루만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셰허쉬안은 션윈 음악은 “물처럼 당신이 필요할 때 순순히 조용히 마시게 합니다. 담담하지만 충격적일 땐 파도처럼 온 뇌를 충격합니다.” 셰허쉬안은 말했다. “션윈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돌아가 오늘 보고 듣고 배운 것을 제 음악에 융합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명 음악평론가 “신께서 션윈 음악에 진입해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고 계신다.”

유명 음악가이자 음악평론가 쉬자위안(徐家元)은 션윈 오케스트라 음악을 듣고 칭찬했다. “이것은 제가 대만에서 들은 가장 좋은 오케스트라입니다. 매우 감동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션윈 음악은 신앙에서 온 겁니다. 작곡가의 영감은 신성(神性)에서 온 겁니다. 션윈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보면, 신께서 우리 인간 세상에 살아계신 듯합니다.”

쉬자위안은 깊은 체험을 말했다. “신께서는 각종 이미지로 사람 앞에 나타나셨습니다. 음악도 바로 그중 한 가지 이미지입니다. 신께서 션윈 음악에 진입하셨습니다. 저는 선량한 마음이 들었고 지상의 모든 생명에 대한 자비심을 들었습니다.” 그는 강조했다. “션윈 음악은 우리 인생에 신성(神性)을 더해주었습니다. 션윈은 사람을 이끌어 승화시키고 영혼을 구원하고 있습니다.”

자이, 타이난, 윈린, 장화와 신주 등 대만 각지에서 ‘션윈 오케스트라 열풍’이 지속해서 불 전망이다. 대만 월드투어는 10월 2일에 끝난다.

원문발표: 2019년 9월 27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9/27/3938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