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한국 무용교수: 션윈무용은 대단히 심오하고 신비롭다 (사진)

[명혜망] 2009년 1월 31일, 한국무용 박오양교수가 덴버 부엘 극장에서 열린 세 번째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무대디자인이 불가사의하고, 무용이 대단히 심오하고 대단히 신비롭다. 나는 정말이지 안무가들을 만나보고 싶다.” 고 말했다.

한국고전무용 교수 박오양씨

나는 완전히 도취되었다

션윈의 신전문화 예술은 이 무용가에게 영원한 친절과 회가(回家)의 느낌을 주었다. “나는 완전히 도취되어 있었다. 오랫동안, 나는 이런 느낌을 가져보지 못했고 오랫동안 이런 무용을 보지 못했다. 세계의 많은 문화,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기타 민족단체들이 보여주는 장면들을 모두 합쳐도 이런 무용은 없었다. 이는 음악에 대해서도 똑같다. 음악은 나로 하여금 향수를 느끼게 해주었다. 또 음악을 들으면서 한국무용을 추고 싶기도 했다.”

나는 무용수들과 춤을 추고 싶은 충동을 받았다

무용수들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은 박교수로 하여금 그들과 함께 춤을 추고 싶게 만들었다. “우담바라 꽃이 피다”를 보았을 때, 나는 무용수들 속에 있고 싶은 충동을 받았다. 마치 내가 그들 중 한 명인 것처럼 느껴졌는데, 섬세하고 우아한 무용과 즐거운 음악이 나를 무용수들에게 끌고 갔다.”

나는 안무가들을 만나고 싶다

박교수는 또 안무가들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무대설계도 불가사의하고, 무용기술도 심오하고, 안무도 신기하다는 표현 이외에는 할 말이 없다! 나는 정말이지 안무가들을 만나고 싶다. 누가 어떻게 동작들을 그처럼 유기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지 상상을 못하겠다.”

그녀는 계속했다, “션윈무용의 요소가 극치를 발휘했다. 좋은 무용은 몇 가지 요소를 갖고 있는데, 즉, 전체 구도, 음악과의 배합 및 내용의 표달, 오늘의 무용 중에는 이런 요소들이 전부 들어 있었다.”

음악과 무용이 자연스럽고 완벽하게 서로 보완하다

박교수는 션윈의 오리지날 음악에 대해서도 감동을 받았다. “음악 역시 대단히 아름답고, 불가사의했다. 음악과 무용의 배합이 정말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풍부한 표현력을 지녔다. “음악을 통해서 모든 예술인들이 긴밀하게 연계를 이루었다.”

무용수들이 정확한 위치를 잡다

전문인의 각도에서, 박교수는 예술인들에게 완전한 10점을 주었다. “그들은 풍부한 무용동작과 표정을 지녔다. 매 개인이 모두 풍부하게 표달했다. 그들은 또 아주 정확하게 자신들의 위치를 잡아 전체적인 그림을 훌륭하게 만들어냈다.”

가장 훌륭한 색채를 전시했다. 부드러우면서도 밝고 아름다웠다!

오양 여사는 색채배합에도 깊이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훌륭한 의상디자인은 부드러우면서도 인상적인 색채를 창조해낸다. DPA 의상디자인은 확실히 이 점을 성취했다! 세퀸 (의상에 다는 장식)이 의상에 훌륭한 효과를 더해 주었다. 또한, 옷감이 흐늘거리지 않고 동양 전통을 따랐으며 또한 살갗을 많이 노출시키지도 않았다.”

낡은 요소들이 지나가고 새로운 세계가 도달했다

하이-테크 배경은 많은 청중들에게 히트였다. 많은 사람들이 스토리와 배경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고 더욱 깊은 의미를 발견했다. 박교수 역시 그런 내포를 느꼈던 사람 중 한 명이다. “공연을 보았던 모든 이들이 정신적으로 힘을 받았을 것이다. 마지막 프로그램 《진상을 아는 것이 구도될 희망이다》의 배경 자막에서, 현장에 있던 관중 매 한 사람이 상당한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낡고 좋지 않은 물질들이 과거가 되고 지구가 정화되었을 때, 하나의 새로운 세계는 이미 도래한 것이다. 이것이 내가 이해한 것이며, 또한 이것이 내가 믿고 희망하는 것이기도 하다.”

발표일자: 2009년 2월 8일

원문일자: 2009년 2월 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9/2/8/104633.html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9/2/1/19467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