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세계 최정상 공연’… 션윈 美 3개 주 투어, 주류사회 폭발적 반응

[밍후이왕] 10월 마지막 주, 미국 션윈(神韻)예술단은 모데스토·프레즈노·사우전드 오크스(캘리포니아), 피닉스(애리조나), 디트로이트(미시간) 등 미국 3개 주 5개 도시에서 총 15회 공연을 펼치며 현지 정계·재계·예술계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Shen Yun Performing Arts)은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로,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운 무대로 지난 10여 년간 전 세계에서 매진 사례를 이어가며 소멸 위기에 처했던 공산주의 이전의 옛 중국 전통문화를 되살려내고 있다.

10월 27일과 28일,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오르페움 극장(Phoenix Orpheum)에서 열린 션윈뉴욕예술단(Shen Yun Global Company)의 공연은 2회 모두 전석 매진됐다.
10월 30~31일, 션윈뉴욕예술단은 캘리포니아 사우전드 오크스의 프레드 카블리 극장(The Fred Kavli Theatre)에서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3회 공연을 모두 성공리에 마쳤다.
10월 27~31일, 션윈국제예술단(Shen Yun International Company)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오페라 하우스(The Detroit Opera House)에서 총 6회 공연을 선보였다.
10월 26~27일, 션윈글로벌예술단(Shen Yun Global Company)은 캘리포니아 모데스토의 갈로 예술센터 메리 스튜어트 로저스 극장(Gallo Center for the Arts – Mary Stuart Rogers Theatre)에서 총 4회 공연을 펼쳤다.
10월 30~31일, 션윈글로벌예술단은 캘리포니아 프레즈노의 윌리엄 사로얀 극장(FRESNO William Saroyan Theatre)에서 2회 공연을 선보였다.

​할리우드 특수효과 디자이너 “아름답고 황홀하며, 절묘하고 강렬한 시각적 효과”

'图6:二零二一年十月三十日晚,曾经为多部好莱坞大片担任视觉特效指导的格雷格·史特劳斯(Greg Strause),在加州千橡市弗雷德·卡夫利剧院观赏了神韵演出后表示,神韵艺术家技艺精湛,令人赞叹不已。'
할리우드의 유명 특수효과 디자이너인 그렉 스트라우스(Greg Strause)는 10월 30일 저녁 캘리포니아 사우전드 오크스의 프레드 카블리 극장(The Fred Kavli Theatre)에서 션윈뉴욕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로스앤젤레스 인근 사우전드 오크스에서 10월 30~31일 이틀간 열린 세계 최정상의 예술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할리우드의 유명 감독과 제작자, 배우들이 션윈 공연장을 찾았다.

“세상에, 션윈은 오늘 처음 보는데 너무 좋다. 정말 충격적이다! 너무너무 예쁘다!” 10월 30일 저녁 사우전드 오크스에서 션윈을 관람한 할리우드의 유명 특수효과 디자이너 그렉 스트라우스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션윈 무대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스트라우스는 일찍이 TV 시리즈 ‘X 파일’과 영화 ‘타이타닉’의 시각효과 제작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그와 그의 형제가 공동으로 소유한 시각효과 회사인 하이드롤크스(Hydraulx)는 ‘터미네이터 3’, ‘더 데이 애프터 투모로우’, ‘캐리비안의 해적’ 등 여러 편의 상업 블록버스터에 획기적인 특수효과를 제작하기도 했다.

​영화제작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인 시각효과를 만들어내는 전문가로서 그는 “션윈 공연에서 실제 카메라를 위해 만들어낸 듯한 강렬한 시각효과가 눈앞에 펼쳐졌는데, 정말로 불가사의했다”고 찬탄해 마지않았다.

​“무용수들이 놀라울 만큼이나 뛰어난 춤 실력과 고난도 점프 및 회전 동작을 구사했는데, 그런데도 착지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을 정도로 너무 아름다웠다. 기교적인 면에서 믿기지 않을 정도로 출중했다. 배우들의 의상도 정말 아름다웠다. 안무 또한 굉장했다. 대단히 아름다웠다!”

​스트라우스는 이어 션윈의 특허기술인 디지털 프로젝션을 언급하며 “정말 그 속에 빨려 들어가듯 몰입감이 대단했다. 관객들로 하여금 마치 무대배경에 직접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황홀하고 절묘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오늘 밤 중국공산당(중공)에 의해 오염되지 않은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공연과 즐거운 저녁 시간을 선사한 션윈예술단에 감사를 표했다.

수상 경력 영화제작자 “션윈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희망을 가져다줘”

'图7:二零二一年十月三十一日下午,来自前苏联的亚美尼亚裔导演和制片人蒂格·格拉斯哥(Tig Glasscore)观看了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千橡市本年度的最后一场演出后,赞叹神韵“色彩缤纷、(舞蹈演员)步调精准”。'
10월 31일 오후, 구소련 아르메니아 출신의 영화제작자이자 감독인 티그 글래스코어(Tig Glasscore)는 사우전드 오크스에서 열린 올 시즌 션윈뉴욕예술단의 마지막 회 공연을 관람했다.

​티그 글래스코어는 다작의 국제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이며 현재 글래스코어 엔터테인먼트(Glasscore Entertainment) CEO다. 그가 제작한 영화 ‘SLIPAWAY’는 로스앤젤레스 독립영화제, 어바인 국제영화제, 니스 국제영화제작자 페스티벌, 베를린 국제영화제작자 페스티벌 등 수많은 영화제에서 25개의 상을 받았고 23개 후보작에 올랐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작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10월 31일 오후, 가족 일행 9명과 함께 션윈을 관람한 글래스코어는 션윈의 다채로움과 무용수들의 뛰어난 기량에 감탄했다.

​그는 “션윈 무용은 대단히 부드럽고 스케일이 웅장하다. 이 공연을 만든 분들을 정말 존경한다”면서 “이는 아주 어렵기 때문이다. 이 공연은 매우 용감하고, 예술가들도 매우 용감하며, 대단하고 멋지다. 왜냐하면 진정한 중국 문화는 중공 정부가 대표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이라고 션윈 예술가들의 용기를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전염병이 전 세계를 뒤덮고 있는 이때 “션윈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희망을 가져다준다”며, 션윈이 사용한 색채, 무대 소품, 춤사위 및 배우들의 정확하고도 일치한 동작 등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할리우드 여배우 “신성한 무대를 보며 눈물이 났다”

'图8:二零二一年十月三十一日下午,好莱坞女星伊莉丝·德弗勒(Elise Devereux)与先生大卫·德弗勒(David Devereux)观看了神韵纽约艺术团在加州千橡市的第三场演出。'
10월 31일 오후, 할리우드 여배우 엘리스 데버루(Elise Devereux)는 남편 데이비드 데버루(David Devereux)와 함께 사우전드 오크스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남편과 함께 션윈을 처음 본 할리우드 배우 엘리스 데버루는 공연 관람 후 “션윈을 정말 사랑한다. 모든 것이 완벽했다”고 극찬했다.

엘리스는 매화처럼 밝은 색채와 의상이 무척 마음에 들었고 무대배경도 대단히 멋졌다면서 스크린 배경과 무대 사이를 자유자재로 드나드는 배우들의 연기를 더 많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공연 관람 전 션윈이 보여주는 것은 ‘공산주의 이전의 옛 중국’임을 알았을 때 즉시 매료됐다면서, 실제로 션윈 무대를 통해 창세주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한 5천 년 동안 중국에서 전해져 내려온 신이 전한 고대 전통문화에 관한 이야기들을 보았을 때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산주의는 신에 대한 바른 믿음과 미덕을 말살하고 인성을 파괴한다. 션윈은 독특한 방식으로 대중의 시야를 넓혀주고 중국의 과거와 현재를 제시하면서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고,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는 매우 뜻깊은 것으로 정말 대단하고 위대한 일이다. 중국이 공산주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미국 또한 중국의 발자취를 따르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략적 비즈니스 리더이자 현재 한 회사의 특허부서 사장인 남편 데이비드도 션윈이 이렇게 깊은 울림을 줄 줄은 몰랐다며 “션윈이 전달한 메시지는 매우 아름답다. 여러 문화마다 오래된 믿음이 있고 차이점도 있겠지만, 통하는 점도 많다. 공연에서 보여주었듯이 신에 대한 바른 믿음과 ‘선량함과 전통을 지켜야 한다’ 등의 메시지에 크게 공감한다. 공산당은 이 모든 것을 박탈했다. 이러한 전통을 잃는 것은 치욕이다. 왜냐하면 진리는 시대의 변화로 인해 변하지 않으며, 오래된 진리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진리이기 때문”이라고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데이비드는 마지막으로 “이러한 종류의 춤(중국 고전무용)을 통해 중국에서 세계에 이르기까지 다른 문화와 예술 장르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위대하다”며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한 션윈 예술가들에게 깊은 존경을 표했다.

​UFC 스타 “션윈의 우아함과 평화로움에 힐링 돼”

10월 27일 저녁, UFC의 미들급 탑 파이터인 닉 디아즈(Nick Diaz)는 모델인 지인 케일라 라모스(Kayla Ramos)와 함께 모데스토에서 열린 션윈의 마지막 회 공연을 관람했다.

​UFC 스타 닉 디아즈는 지인과 함께 션윈을 관람한 후 “우아하고 평화로운 공연에 힐링 된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파이터지만 발레를 좋아해 매년 샌프란시스코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을 보러 간다면서 “션윈 전단을 보고 곧 이 공연을 보기로 마음먹었다. 평화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션윈 공연에서 또 다른 체험을 하고, 많은 것을 배웠다”고 덧붙였다.

​또한 힘든 훈련과 노력을 거듭해야 하는 격투기선수로서 그는 “션윈 배우들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들은 잘 훈련돼 있었고, 우아하고 파워풀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내 영혼을 고양시키고 평화와 치유를 가져다주는 션윈을 보게 돼서 매우 행복하다. 멋진 공연을 기회가 되면 다시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음악가 “션윈 예술감독은 퓰리처상 받아야”

'图12:二零二一年十月三十日下午,音乐人奥利弗·帕科(Oliver Parko,左)和诺玛·让(Norma Jean,右)观看了神韵国际艺术团在底特律歌剧院(Detroit Opera House)的第四场演出。'
10월 30일 오후, 뮤지션 올리버 파코(Oliver Parko)는 약혼자 노마 진(Norma Jean)과 함께 디트로이트 오페라 하우스에서 션윈국제예술단의 네 번째 공연을 관람했다.

​뮤지션 올리버 파코는 공연 관람 후 “비할 바 없이 훌륭하다. 너무나 아름답다. 모든 것이 다 최고다!”라고 연신 감탄했다.

​타악기에 능숙하고 오케스트라 연주 경력이 있는 파코는 동서양 음악이 완벽히 결합된 션윈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에 “온몸의 털이 곤두설 정도의 충격을 받았다”며 “음악이 너무나 탁월해서 그 아름다움을 말로 이루다 표현할 방법이 없다”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션윈 예술감독은 탁월하다. 그는 퓰리처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션윈은 내가 본 최고의 공연임이 틀림없다”고 거듭 존경을 표했다.

​음악감독 “션윈 음악에 완벽히 매료돼”

'图10:二零二一年十月二十九日晚,底特律迪尔伯恩青年剧院(Dearborn Youth Theatre)的音乐总监瓦内萨·埃尔-泽因(Vanessa El-Zein)观赏了神韵国际艺术团在车城底特律歌剧院的演出,她表示自己完全被神韵音乐折服。'
10월 29일 저녁, 디트로이트 디어본 청소년 극장(Dearborn Youth Theatre)의 음악감독인 바네사 엘 자인(Vanessa El-Zein)은 디트로이트 오페라 하우스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디트로이트 오페라 하우스에서 션윈을 관람한 음악감독 바네사 엘 자인은 “션윈의 음악에 완벽히 매료됐다. 이런 음악은 들어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그녀는 “션윈 음악은 스토리텔링이 강한데, 코미디 프로그램의 음악에는 코미디 요소가 있고,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에는 또 극적인 화음이 곁들여져 음악과 이야기가 완벽히 어우러졌다. 정말 너무 좋았다”며 감격에 겨워 말했다.

​TV 프로그램 진행자 “몸과 마음의 정화에 유익한 공연”

'图11:二零二一年十月二十七日晚,电视与广播主持人史蒂夫·凯茨(Steve Kates)观赏了美国神韵纽约艺术团在亚利桑那凤凰城奥芬剧院的演出,这是凯茨连续多年来第六次观赏神韵,他表示,感觉身心灵全都受益,并反思了人生的意义。'
10월 27일 저녁, TV 및 라디오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스티브 케이츠(Steve Kates)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오르페움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6년 연속 션윈을 관람한 TV 프로그램 진행자 스티브 케이츠는 션윈 공연을 통해 몸과 마음, 영혼까지 모두 정화되는 느낌을 받는다며, 매번 삶의 의미를 새로이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어느새 션윈의 진정한 팬이 된 케이츠는 “션윈이 전달하는 메시지와 예술가들의 연기에 매번 놀란다”면서 “션윈은 그야말로 천상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한 공연이다. 우리에게 평화롭게 공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알려주며 더 중요한 것은 영혼의 불멸을 언급한다. 영혼의 불멸을 믿는다면 옳은 일을 하고 올바른 길을 따라서 선을 행하며 하나가 되어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쩌면 우리는 기술 제품, 욕망 및 금전 숭배를 다 내려놓고 내면의 영적 성장을 더 추구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고 깊은 감수를 전했다.

그는 매년 지인들을 초청해 션윈을 감상한다며 “천국 세계를 경험하는 것 또한 매우 멋진 체험이다. 노소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모두 와서 션윈을 봐야 한다. 션윈은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션윈은 내 영혼에 평화와 고요함을 느끼게 해주고, 왜 세상 사람들이 조화롭게 살 수 없는지 반성하게 한다”며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몸과 마음과 영혼에 진정 도움이 되는 이 공연을 모든 사람들이 와서 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전 국회의원 “전 세계에 필요한 공연”

'图15:二零二一年十月二十六日晚,加州前国会议员沃利·赫尔格(Wally Herger,右一)和太太帕姆·赫尔格(Pam Herger,右二)及友人在加州莫德斯托加洛艺术中心欣赏了神韵环球艺术团在当地的第三场演出。第三次观赏演出的赫尔格赞叹神韵巨作,并感谢神韵传递福音,让他感受到神的归来。'
10월 26일 저녁, 월리 허거(Wally Herger, 오른쪽에서 첫 번째) 전 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아내 및 지인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모데스토의 갈로 예술센터에서 션윈을 관람했다.

​올해도 지인들을 초청해 함께 션윈을 관람한 월리 허거 전 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1987년부터 2012년까지 의정활동을 한 정치인이다. 허거 전 의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경건함과 진리를 체험할 수 있는, 인간 세상에서는 보기 드문 공연이다. 이번이 세 번째 션윈 관람이다. 우리는 이 공연을 너무 좋아한다. 정말 훌륭하다”며 션윈의 걸작에 감탄했다.

​아울러 “공연이 그토록 뛰어나고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우리나라와 세계에 모두 이런 공연이 필요하다. 우리에게 희망과 아름다움을 줄 수 있는 공연이 정말 필요하다. 이 공연을 보면 정신적으로 힘이 된다. 너무 훌륭하다. 예술가들과 공연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1년 11월 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神韻)예술단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5/43324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5/433240.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1/11/6/196484.html